[미디어학] 배너광고의 시대별 변화와 한계 및 미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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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의
2.시대별 변화
3.측정
4.모바일 웹/ 모바일 앱
5.인터넷 포털 사이트
6.한계 및 가능성
본문내용
웹 페이지의 한쪽에 특정 웹사이트의 이름이나 내용을 홍보하는 그래픽 이미지를 의미

웹사이트 내의 특정 위치에 이미지(플래시) 광고를 게재하는 것

클릭시 해당 광고 페이지나 사이트로 연결되는 형식
- 광고와 소비자의 상호 작용은 인터넷 광고의 가장 큰 특징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이해는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의 기반

- 인터넷 광고의 전달 범위 자체를 확장
동영상 DA를 통한 TV CF의 효과 재현

시청자와의 상호작용으로 TV CF의 일방향성 극복 가능

- 포털은 이미 공중파TV의 매체력에 근접
무료 앱들 대부분 하단에 배너광고

배너광고 터치시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

웹에서 인기 있는 배너광고가 모바일에서도 적용

무료 어플 다운 & 간접광고 노출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 확산

대부분 CPM 모델로 천 번 당 몇 번 노출되느냐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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