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문화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화의 정의

Ⅱ. 각 국의 문화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Ⅲ.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Ⅳ.관련사례


본문내용

※비즈니스 핵심포인트

사전 약속이 필수
대화는 가벼운 이야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음
미국 사회는 개인의 실적이 절대적으로 평가
- 미국의 상담자의 권한이 막강함




※비즈니스 핵심포인트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직급에 민감함
인맥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짙음
주도면밀하고 계획성이 있으며 사소하고 하찮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성격
상담 시 ‘예스’나 ‘노우’를 분명하게 표명하지 않는 것이 좋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디랭귀지
  • 비즈니스, 일상생활의무언의 의사소통의사소통3이를 위해선 2가지를 기억하라!1. 무언의 의사소통을믿어라2. 보디랭귀지를 활용하라신체언어, 자세, 몸짓,시선 마주침, 공간, 얼굴 표정, 움직임, 어조제스처, 얼굴표정,자세, 손과 팔21비즈니스4비즈니스 상에서이것만은 꼭 기억하자!보디랭귀지의 기본적인 기능은 그 자체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이는 외국이나 수업 발표, 취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비언어적 단서를 파악한다. 언어적 의사소통에는 시각, 청각, 촉각을 나타내는 것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에는 시선과 표정, 목소리 톤과 속도가 있다. 상대방이 선호하는 의사소통방식과 유사하게 자신을 맞추어 본다.10. 신체적인 일치- 의사소통시에 90%이상이 비언어적으로 상대방의 제스쳐나 자세를 일치시키는 연습을 하면서 래포를 형성해 본다.11. 경이로운 느낌- 만나는 사람 누구에게나 친절한 말이나 미소를 지어 본다. 또한 자신에게도 해본다

  • 경영학 감각 마케팅
  • 문화적 차이를 뛰어넘어 모든 소비자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더 많은 전술들을 보여줄 것이다.9장 소비자 욕구는 진화한다우리는 지금 까지 감각-감성적 상품 포지셔닝에 필요한 세 가지 변수 중 두 가지, 즉 핵심적인 감각 은유와 본질적인 감정들에 대해 살펴봤다. 이번 장에서 소개할 마지막 변수는 바로 욕구이다.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은 비즈니스에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키는 핵심적인 동인에 접근

  • [조직행동론] 헨켈그룹을 통해본 기업조직
  • 문화적 요소의 차이다. 유럽의 한 컨설팅회사가 수행한 조사에서 문화적 차이가 비즈니스 수행 상 가장 힘든 영역이라고 밝힌 적이 있다.장세진,「글로벌 경영」박영사(1999) p.134 이질적 문화에 놓인 두 사람은 하나의 상황을 놓고도 서로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 이는 그 당사자간에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의 의사결정이나 핵심적인 정책의 발표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수단으로서

  • [독일문화] 독일의 전통축제와 비즈니스
  • 비즈니스주요기념일1월1일 새해성금요일노동절그리스도 승천일통일의 날성탄절비즈니스 스타일부족한 융통성수직적 구조사전약속비즈니스 스타일인사표현식사 대화매너협상스타일커뮤니케이션 스타일커뮤니케이션 스타일독일의 저배경문화(low context culture)커뮤니케이션 스타일시간엄수eye-contact악수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 스타일침묵최근의 독일문화감사합니다안녕하세요 독일의 비즈니스 스타일에 대해 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