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 상품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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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현황분석
2.기획의도
3.제품소개
4.마케팅 믹스 결정
5.홍보전략
본문내용
한류란--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1996년 한국의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이러한 모든 현상을 가리켜 한류라고 한다.



음식은 관광지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요소중 하나
일본의 스시 / 영국의 Fish&Chips / 한국의 김치

관광지의 유명한 음식을 먹어보는 것은 중요한 관광객의 할 일 중 하나.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은? 음식을 통한 제주도의 이미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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