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방송 매체에서 왜 리얼리티 성향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열풍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Ⅰ. 서론

문제제기 및 주제 선정 이유

Ⅱ. 본론

1. 리얼리티의 개념 및 장르적 특성

1-1. 리얼리티의 개념
1-2. 리얼리티 장르적 특성

2. 리얼리티의 장르, 오디션 프로그램
2-1. 오디션 프로그램의 역사 및 특성
2-2. 오디션 프로그램의 열풍 이유
2-3. 슈퍼스타K와 위대한 탄생 비교



3.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려되는 부분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려되는 부분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장소의 제한이 사라지다.

그들은 기존의 ‘스튜디오’라는 공간적 한계에서 벗어난다. 최근의 리얼리티 ․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들은 특별히 정해진 녹화장소가 없이 매 주의 상황과 주제에 따라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촬영을 한다. 우리 일상생활을 무대로 삼는 것이다. 여행가는 차 안 ․ 여행지의 숙소 ․ 출연자의 집 ․ 서울 시내 ․ 체육관 ․ 공원 등 대중들도 충분히 접근할 수 있는 범위에 출연자들을 위치시켜 리얼리티를 상승시킨다. 제작진들 또한 실제현장에서 현장감을 살려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연출을 할 수 있다.

(3)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주제들

이들이 다루는 주제들도 이런 장소에 맞게 지극히 일상적이고 개인적이다. <무한도전> 자체가 개인적이고 거리낌 없이 드러내는 식의 프로그램이지만, 그들은 자주 멤버들의 개인적인 소재를 에피소드로 활용한다. 이러한 장면들을 통해 시청자들은 우리와 별반 다를 바 없는 그들의 일상을 보면서 괜한 동질감과 사실감을 느끼게 되고 텔레비전 속 출연자들을 옆집의 언니 오빠처럼 굉장히 가까운 사람으로 끌어내린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 콘텐츠 진흥원 블로그 http://koreancontent.kr

+dc 뉴스, '배틀 신화', 신화에게 도전하라!‘ 2005-03-30

+DAUM 영화 슈퍼스타 서바이벌 http://movie.daum.net/tv/detail/main.do?tvProgramId=49129

+슈퍼스타K1 위키 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EC%8A%88%ED%8D%BC%EC%8A%A4%ED%83%80K_1

+슈퍼스타K2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EC%8A%88%ED%8D%BC%EC%8A%A4%ED%83%80K_2

+critic magazine

+뉴스웨이

+이 은정, 2008,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청 선호 요인 분석.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오디션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방송이라며 합숙소를 이탈했을 정도. 라고 기사가 올라왔다 이렇게 악마의 편집은 사람들에게 흥미를 끌기 위한 편집이라고 밖에는 할 수 없는 것이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른 것인데 편집을 이렇게 하여 대중매체에 노출이 된다면 차후 이 참가자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을 것인가. 이렇게 자극적인 것을 사람들에게 어필하여 관심을 끄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을 한다. 또, 오디션 프로그램 인만큼 실력을 갖춘 참가자들이 2차 예선을 통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과 획일화 현상
  •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이라는 현상 또한 대중들의 성향을 반영하고 있을 것이고, 또 반대로 사회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글에서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중에서도 주류를 차지하는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들이 왜 인기가 있는 것인지를 분석하고,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나타나는 아마추어 및 전문 가수들의 음악 성향과 TV 프로그램들의 획일화 문제를 조명할 것이다.2. 인기요인2.1. 서바이벌케이블 방송에서는 오디션 프

  • [영상커뮤니케이션] 연출된 리얼리티(슈퍼스타K2를 중심으로)
  • 방송 프로그램 포맷의 다양화와 다매체화로 인해 콘텐츠 수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시각의 콘텐츠가 필요하게 됨에 따라 한국 방송가에서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Ⅱ. 슈퍼스타K2 소개기적을 노래하라! 슈퍼스타 K2라는 멘트로 시작되는 슈퍼스타 K2는 케이블 방송국 Mnet과 KM에서 2010년 7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14주간 방송되었다.1)국내 여덟 개 도시와 해외를 잇는 글로벌 오디션을 표방: 134만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종류와 열풍 및 SWOT
  • 왜 이렇게 사람들이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열광하고 있는 것일까?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 문제점은 없는 것일까? 지금부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종류와 열풍 및 SWOT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서바이벌 프로그램 ‘10년史’오디션은 ‘경청하다’는 뜻의 라틴어 ‘아우디레(audire)’에서 유래했다. 영화나 연극, 뮤지컬 배우와 가수를 선발하던 방법인 오디션이 이젠 재능 있는 일반인을 뽑는 TV 방송 프

  • [미디어윤리] `리얼리티프로그램`의 윤리적접근
  • 미디어를 통해 목격하면서 살아간다. 기차의 도착이라는 뤼미에르 형제의 다큐멘터리 영화와 더불어 20세기가 열렸다면, 21세기는 어쩌면 9.11 테러로 무너져 내리는 월드 트레이드 센터를 보여주는 CNN의 생방송과 더불어 시작했는지도 모른다. TV는 먼 것과 가까운 것,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 즉각적인 것과 가공된 것을 동시다발적으로 우리에게 쏟아내는 리얼리티의 매체이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우리를 글로벌한 세상에서 일어나는 굵직굵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