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의 수단] 광고와 인적판매의 개념과 특성 및 전략, 판매촉진과 홍보 및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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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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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진의 수단

Ⅰ. 광고

1. 광고의 개념
2. 광고의 특성
1) 대중적 제시
2) 침투성
3) 과장표현
4) 비인성
3. 광고 캠페인
4. 관광기업의 광고전략
1) 개인화전략
2) 이미지전략
3) 편익전략

Ⅱ. 인적 판매

1. 인적 판매의 개념
2. 인적 판매의 특성
1) 인적 대면
2) 유대관계형성
3) 반응
3. 관광기업의 인적 판매
1)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구매인식
2) 서비스구매시 고객행동
3) 서비스의 인적 판매

Ⅲ. 판매촉진

1. 판매촉진의 개념
2. 판매촉진의 유형

Ⅳ. 홍보 및 PR

1. 홍보
2. PR


*참고문헌
본문내용
* 촉진의 수단

촉진 믹스요소, 즉 촉진활동의 수단에는 크게 광고, 인적 판매, 판매촉
진, 홍보 및 PR 등이 있다.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1. 광 고

1) 광고의 개념

광고(advertising)는 기업이 비용을 지불하여 상품 ․서비스 ․아이디
어를 비인적 매체(non-personal media)를 통하여 널리 알리고 촉진하는
모든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광고에 이용되는 대중매체
(mass communication)로는 TV - 라디오 ․신문 ․잡지 ․광고 ․옥외광고
및 전단 또는 DM(Direct Mail) 등이 있다.
광고는 신속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한꺼번에 많은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문자 ․ 소리 ․ 그림 ․ 색 등으로 표현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객당 촉진비용이 인적 매체에 비하여 저렴하
다. 그러나 전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제한되어 있으며, 표적고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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