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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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의 기원과 성장

Ⅲ.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서의 인터넷
1. 직접유통
2. 간접 유통
3. 거래 안전장치
4. 소매상으로서의 인터넷
5. 커뮤니케이션과 인터넷
1) 광고
2) PR
3) 인적 판매
4) 판매 촉진
5) 푸쉬 및 촉진전략
6. 인터넷의 가격 계획
7. 가격 결정 변인들

Ⅳ. 인터넷 광고유형별 특징 비교
1. 표적집단 선택
2. 상표 선호도
3. 사용자 집개
4. 구매연결

Ⅴ.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패러다임의 변화
1.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혁명
2.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3. Customization이 중요하다
4. Relationship Marketing을 하라

Ⅵ. 인터넷마케팅하기에 좋은 제품의 기준

Ⅶ. 인터넷 마케팅의 단계별 분석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5. 5단계
6. Example

Ⅷ. 전통적인 미디어의 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공통점과 차이점

Ⅸ. 인터넷 마케팅의 한계와 문제점

Ⅹ.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과 시장전망
1. 사이버 마케팅으로 소비자 정보제공
2. 인터넷 마케팅 시대에 한국의 생존전략 필요

Ⅺ. 인터넷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개념 정립
2. 서비스로 고객만족
3. 인터넷 산업에서 살아 남기 위한 7가지 경영 전략
4. 인터넷 사업의 현황
5. 홍보전략의 의견
6. 효과적인 사이트 홍보방법
1) 많은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시켜라
2) 사이트를 발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review sites나 웹진을 포함시켜라
3) 어떻게 고객들이 당신의 사이트를 찾을 것인가를 생각하라
4) 오프라인 상에서의 사이트 홍보
5) 당신의 사이트에 적합한 메일링 리스트와 뉴스 그룹에 참여하라
6) 이 메일에는 Signature file을 첨부하라
7) 다른 사이트와의 링크를 교환하라
8) 신문사의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재빠르게 응답하라
9) 기자들을 고려한 사용자 편의의 사이트를 구축하라
10) 프로모션은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할 절차이다

Ⅻ.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 개념은 시장에서의 교환을 통하여 인간의 필요와 욕구충족과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을 말하며, 이 중 필요는 어떤 기본적인 만족이 결핍된 상태를 의미하며 욕구는 만족시켜주는 수단에 대한 구체적인 바램을 말한다. 기업 입장에서의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 WWW)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게 되었다. 그리고 인터넷은 마케팅의 새로운 방법으로까지 성장하게 되었고 사이버 마케팅의 핵심이 되었다. 그러므로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이란 개인이나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연결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사업을 한다는 의미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고객에게 물품을 판매하고 또 고객이 고객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인터넷으로 판매자를 접촉하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으로 말미암아 종전의 카탈로그에 의존하던 우편통신 판매방식은 드디어 인터넷을 통해 파고드는 쇼핑 카탈로그 시대로 접어들게 된 것이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 그리고 판매자가 알리고자 하는 홍보사항이 다양한 판매전략과 함께 바야흐로 마케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시대가 다가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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