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인적판매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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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1.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2. 제품 수명 주기별 커뮤니케이션
3. 구매의사결정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4.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
1. 인적판매 전략
2. 인적판매의 특징
3. 인적판매의 장단점
4. 인적판매의 단계
5. 인적판매 성공사례 - 텔레마케팅
6. 불황기의 마케팅전략
7. 유능한 판매원 - 공통의 커뮤니를 찾고 그것으로 시작하라!!!
마치며...
본문내용
들어가며...
기업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유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시장 선도 기업이라 할지라도 시장 지배력을 유지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다수의 기업들은 자사의 제품이 얼마나 고객의 1차적 및 2차적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는가를 알고 이를 위해 정보제공으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메시지와 함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한다. 즉, 제품을 마케팅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바로 촉진이다. 촉진(Promotion) 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란 다른 마케팅믹스와 마찬가지로 제품개념전달과 구매 장애요인 제거를 위한 것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프로모션은 광고, 홍보, 인적판매, 판매 촉진으로 구성되는데 이러한 하위믹스는 상위믹스인 마케팅 4P믹스와 일관성과 보완성의 원칙이 유지되어야 하는데, 예를 들어 제품의 컨셉, 광고의 메시지, 제품패키지의 표기문안, 매장 POP 연출물의 소구내용 등이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서로 보완성이 있어야 한다.

1.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① 정보의 제공 - 제품의 특성과 혜택을 잠재 고객에게 전달
② 소비자의 구매 욕구자극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구매 욕구 자극
③ 제품의 차별화 및 브랜드 이미지 형성 - 제품의 성능이나 혜택의 우위점을 강조 하여 경쟁 제품과 차별화
④ 판매의 안정적 유지 - 제품의 선호 확립 및 비수기 판매량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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