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우체국택배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우정사업본부- 우체국택배 마케팅 성공사례

Ⅰ. 우체국택배의 비전: 최고의 서비스 제공

Ⅱ. 서비스 마인드 혁신을 통한 인식 전환

· 우체국택배 5대 만족서비스 운동 추진
· 택배종사원의 의식혁신 추진

Ⅲ. 고객관점을 통한 상품체계 개편

Ⅳ. 고객 권리 및 불만에 대한 피드백 강화

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

Ⅵ. 적극적인 고객지향 정책의 성과

본문내용
* 우정사업본부-우체국택배 마케팅 성공사례

디지털 시대 인터넷의 발전과 사용자의 증가는 우리 생활의 산업에 많은 영향을 미쳐 왔다. 신사업의 등장 및 구사업의 쇠퇴, 각 산업 간의 구도 변화 등 많은 변화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급격히 발전한 산업 중 하나가 바로 택배산업이다. 전자상거래의 등장으로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가 대폭 증가하였으며, 더불어 TV 홈쇼핑의 등장은 예전과 같이 모든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운반해 오는 기존의 구매방식의 감소와 주문 후 집까지 배달이라는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방식의 증대를 가져온 것이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택배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고, 택배산업은 지속적으로 고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반면 이렇게 인터넷이 대중화됨에 따라
축소된 산업도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우편산업이다. e-메일의 대중화는
일반 우편물의 감소를 가져왔다. 우정사업본부가 택배산업에 뛰어든 계기도 인
터넷 등의 대체통신이 발달하여 전통적인 우편수요가 감소되었기 때문이다.
우체국택배는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발라지는 생활패턴, 그리고 고도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럴저럭 쓸만합니다.
  • kihyun5***
    (2017.11.12 17:48: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
  • ehdn***
    (2011.09.23 00:58:57)
회원 추천자료
  • 우정사업본부 조직구조진단 보고서 우정사업본부의 환경 분석 우정사업본부의 구조
  • 사업본부 소개우정사업본부는 우정사업의 획기적인 개선과 경영혁신을 꾀하고자 2000년 7월 1일 설립되었다. 주요업무로는 ① 우편물(통상우편물, 소포우편물) 접수 및 배달 ② 부가 우편 서비스 ③ 우체국예금, 우편대체, 우편환 업무 ④ 우체국보험 업무 등이 있는데, 우정사업본부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역할인 우편물 접수 및 배달이 가장 중요한 업무이다. 한편 최근 들어 인터넷 서비스의 발달 및 국민들의 보험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우체국 택배

  • 공기업의 성공적인 민영화의 요건,우정사업본부,우정사업,공기업론,공기업의민영화,민영화사례,공기업민영화사례
  • 택배회사 이용요금 ․ ․ ․ ․ ․ ․ ․ ․ ․ ․ ․ ․ ․ ․ ․ ․ ․ ․ ․ ․ ․ ․ 16우편물취급물량 ․ ․ ․ ․ ․ ․ ․ ․ ․ ․ ․ ․ ․ ․ ․ ․ ․ ․ ․ ․ ․ ․ ․ ․ ․ ․ 17우체국과 민간운송회사와의 연도별 비교 ․ ․ ․ ․ ․ ․ ․ ․ ․ ․ ․ 19우정사업본부의 연도별 매출액 및 물수 변화추이 ․ ․ ․ ․ ․ ․ 19우체국의 부문별 매출 변화추이 ․ ․ ․ ․ ․ ․ ․ ․ ․ ․ ․ ․ ․ ․ ․ ․ ․20

  •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서비스마케팅 개념과 특성및 서비스마케팅 기업성공사례분석
  • 마케팅을 실시하였습니다.❿ 아이들을 위한 배려 마케팅애슐리는 아이들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색칠공부를 할 수있는 재미있는 식탁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을 위한 애기 전용 수저, 애기 전용 의자 등의 아이들을 위한 배려 마케팅을 실시하였습니다\(4) 우체국택배1) 종적 추적관리 시스템2006년 우편물 운송차량이 사고로 견인차에 끌려가는 과정에서 화재가 발생해 우편물이 모두 유실되는 사고가 있었다. 이때 우정사업본부는

  • [택배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 택배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
  • 택배업체 현황1) 국내 Big4 택배업체 현황 (단위: 백만원)구 분 한진택배 현대택배 대한통운 CJ GLS 비 고사업개시 1992년 2월 1993년 11월 1993년 4월 1998년 3월특기사항 국내최초 소화물일관운송(택배) 면허 취득 현재 업계 1위 M&A 시장에 인수매물업체 예정임 최근 HTH 인수사업배경 전통적 물류기업으로일본의 야마토운수의택배업 벤치마킹 성공▷ 국내최초 택배업의사업성을 확신 1988년 아세아 상선으로 출발하여 복합운송업 면허 취득후▷ 1993년 10

  • [경영학] 우정사업본부(우체국)의 위기와 혁신 방안
  • 성공을 이루었다. 이러한 우정사업본부의 경영 혁신을 통한 성공은 다른 대기업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성공적인 혁신 사례 중 하나로 뽑히곤 한다. 이에 여기서는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우정 사업본부의 위기와 그 대응 방안이 어떠했는지 살펴보고, 앞으로 더욱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본다. 제2장 우정사업본부의 위기와 문제점제1절 우정사업본부의 외부 환경 변화1. 택배 사업에서의 경쟁업체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