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헝가리의 세케레시_장애인을 위한 네트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사례 소개
1) 헝가리의 초모르 공동체
2) 한국의 동천기업
2. 사기업과 사회적기업의 차이점

Ⅱ. 본론
1. 조직 차원의 사회적 기업
1) 조직의 비전과 미션
- 사례 적용
2) 바람직한 4M의 구성
- 사례 적용
3) 조직원 스스로 설정하는 SMART한 목표
- 사례적용
4) 동기부여 시스템
- 사례적용

Ⅲ. 결론
본문내용

1) 조직의 비전과 목표는 분명하고 올바른가?
(1)올바른 사명, 비전, 목표의 필수 요소



사회적 기업이 내부 조직원들의 자의적 노력과 자발적 헌신을 기반으로 하여 강한 조직으로 성장하고, 기업 외부로부터 끊임없이 공공의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이혜관계자 모두가 동의하는 미션과 비전이 선포되어야 한다.

① 진정성
모든 기업은 흥망성쇠가 있고 위기의 순간이 있게 마련이다. 정말 외부의 도움이 절실한 위기의 순간에도 과거부터 오랜 기간 그 사회적기업의 진정성이 입증되지 않았다면 아무도 도움의 손길을 보내지 않는다. 선정이라는 진정성이야말로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사회적기업의 경영자와 모든 직원들이 함께 가슴에 담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조직의 진정한 힘은 강력한 경영자의 카리스마나 현란한 마케팅 능력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경영자의 모든 조직원들의 따뜻한 가슴에서 한결같이 우러나오는 것이다.

② 소통과 통합
선의의 진정성, 조직의 사명과 비전은 모든 직원, 이해관계인, 지역 주민, 후원자는 물론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이르기까지 두루 알려지고 공감되어야 한다. 사회적 기업이 표방하고 있는 미션, 즉 사명과 어울려 그 기업의 진정성까지도 일상에서 조직의 행동으로 나타나 고객들과 이해관계자들의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③ 현실성
진정성이 담긴 사회적기업의 역할은 반드시 경영자의 리더십과 조직원의 실행과 활동을 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관리론] 기획사례, 한계와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위한 인간행태*Stone : 장래의 경영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예측하고 통제하려는 신중히 준비된 노력*Merriam : 국가정책을 결정함에 있어서, 사회적 예지를 활용하려는 조직적인 노력*Waterstone : 국가발전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수단*Dror : 보다나은 수단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장래의 해옹에 관한 일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과정*Waldo : 인간생활에 과학을 활용함으로써 목적을 구현하는 수단*Friedmann : 인간이 공동의 장래를 설계하려고 노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조직(6) 1991년 --신인사제도 시행 -1. 팀제 시행이 어려운 생산 직접부문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팀제를 시행 (팀제의 목적: 종래의 부, 과 중심의 관료적 조직에서 탈피하여 조직의 간소화와 탄력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 경영환경 변화에 즉각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조직체제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직제조정과 인재육성체제를 수립,실행함으로써 조직역량의 극대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능력주의 인사실현을 추구함.)2. 진급자격제 실시 : 자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 조직도-2011년 12월 14일 조직개편DMC부문(완제품)과 DS부문(부품)간의 독립경영 체제를 공식화해 사업 부문 간 방화벽을 더욱 견고히 하고 부품거래선과의 신뢰관계 구축을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203565완제품 부문은 CE(Consumer Electronics)담당과 IM(Information Technology & Mobile Communications, ITMobile)담당으로 구분해 주력제품인 TV와 휴대폰의 경쟁력을 생활가전, 노트PC, 프린터, 카메라, 네트워크장

  • [지역사회복지] 자원동원(지역통화)
  • 위한 제반 물품과 공간, 기기를 시설이라고 한다. 즉 시민단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세미나실, 인터넷을 통한 교류와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기반구축, 홈페이지제작과 운영, 데이터베이스 등 조직을 유지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제반 물질적 기반구축에 필요한 자원을 말한다. 사무공간의 유무, 공간확보 형태, 정보인프라 구축 정도, 교육시설과 집회 공간 등에 대한 비교분석을 진행하고자 한다. (3) 정보자원 정보자원은 시민운동에 유용한 정보

  • [경영전략]무역학 자사의 진출국과 진출지역 그리고 상품에 관하여
  • 조직들은 이 결과를 유럽 전역에 걸쳐 광고업계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이광고규제입법안 움직임에 대항하는 무기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것은 담배광고문제 이후로 가장 민감한 주제이다. 어린이광고 규제 반대와 관련해서 우리는 회원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고 WFA의 스테판 로에르케(Stepan Loerke)는 말했다. 12살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TV광고를 전면 금지해 온 스웨덴은 그와 비슷한 규제를 유럽 모든 국가가 입법화하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