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무역학 자사의 진출국과 진출지역 그리고 상품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30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자사의 진출국과 진출지역 그리고 상품에 관하여......
(1) 자사의 진출국과 지역은?
(2) 자사의 상품명과 상품에 관한 소개

Ⅱ 자사의 표적시장은?
(1) 자사의 표적시장은?

Ⅲ 자사의 4P 전략은?
(1) 아이디어 상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 경로(PLACE) 전략
(4) 촉진(PROMOTION) 전략

Ⅳ 자사의 경쟁사 현황은?
(1) 경쟁사의 시장 점유율 현황
(2) 자사의 경쟁사 분석
- 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
본문내용
1) 시장기회의 측면
스웨덴은 외국인 투자가에게 풍부한 시장 기회를 제공한다. 유럽 연합(EU) 회원국인 스웨덴은 3억 7천만명의 소비자가 있는 세계 최대 자유 무역 지대이다. 하루가 다르게 부상하고 있는 동유럽 경제를 포함하여 유럽 시장의 잠재 소비자는 거의 7억명에 육박한다.
스웨덴은 약 1억명의 인구가 있는 발트해 지역이라는 가장 역동적인 지역의 중심에 위치하고 그 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발달한 시장인 스웨덴과 스칸디나비아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이상적인 시험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몇몇 다국적 회사들이 스웨덴에 사업을 확장하여 이 지역의 시장에서 이익을 보고 있다. 미국 회사인 Sykes와 Convergys는 스웨덴에 스칸디나비아 콜 센터를 조직했다. Cat Logistics는 스톡홀름을 스칸디나비아 확장의 전진 기지로 활용할 것이다. 덴마크 회사인 Jysk Baddlager와 노르웨이 회사인 Elkjop는 지난 해 스칸디나비아 웨어하우징 사업을 스웨덴으로 집중할 것을 결정했다.

2) 합리적인 비용구조적 측면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구조를 들 수 있다.
스웨덴의 비용 구조는 최근 몇 년 동안 엄청난 변화를 경험했다. 사업을 경영하는 데 원가가 많이 소요되는 국가라는 스웨덴의 이전 이미지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큰 폭으로 증가된 생산성, 통화 조정 및 낮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오늘날 스웨덴은 유럽 연합 국가 중 외국인 투자가에게 가장 경쟁력이 있는 비용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의 해외사업 성공전략
  • 경영의 최고 단계를 완벽한 현지화로 잡고 그에 맞게 Test→전략화→현지화→확산의 단계로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현지 진출 이전에 제품을 수출하고 이를 토대로 한 달에 한 번씩 FGI나 정량 조사 등을 통해 현지 제품에 관한 문제점이나 판매 상황, 지역별 선호도를 조사하고 이를 시스템에 적용하여 현지 시장 테스트를 하는 것이다.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시장을 선택하고 현지의 소비 성장률 등을 고려하여 가격을 책정한 후, 집중 전략을 펼쳐 현지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e 성공전략, 제 3세계로의 진출과 실패
  • 진출함에 있어 ‘윤리경영’의 부재로 큰 실패를 경험해야 했다. Nestle사가 자사의 이익을 위해 법을 어기는 행위를 한 것은 아니지만, 제3세계의 특수한 상황을 간과한 판매 전략을 세운 것과 분쟁이 생겼을 때 책임을 회피한 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사례를 통해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①현지시장 특성에 대한 정확한 사전 조사와 그에 따른 전략구축, 그리고 ②윤리경영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이 중요하다

  • [인적자원관리] LG화학 인사관리제도 분석
  • 지역전문가 등 핵심인재들의 육성 Program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외에 각종 과정의 운영, 중 ․ 단기 해외연수지원, 어학검점 및 관리, 예산수립 및 관리, 대관업무 등을 포함하고 있다.노경(기획)1)노경전략수립- 경영환경 변화에 맞는 중장기 노경전략을 수립, 실행함으로써 조직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업무이다.2)노경업무지원 - Top 층의 지시사항을 철저히 이행하고 대내외 노경관계 동향을 수시로 파악, 보고를 통해 경영층의 의사결정을 지

  • [피자산업] 피자사업에 대한 분석
  • 자사만의 독특한 녹차반죽기술을 통해 담백하고 부드러운 피자를 제공 한다. - 자연 숙성 발효공법 자사만의 노하우인 자연숙성발효공법통해 고온 순간 발효의 단점인 유통과정의 손실과 밀가루 빵의 맛과 관련된 면에서 효율적이다.- 고품질의 식자재 한국 최초 피자라는 물고를 터서 정착시킨 20년간의 종합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식자재를 피자에 사용 했다. 마케팅 전략- 성신제 사장을 전면 내세운 브랜드 마케팅편안하고, 장인

  • 무역학개론_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을 설명하시오
  • 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발생시키지 않고 발생 시에 대안 마련에 도움이 됩니다.위에 작성한 내용과 같이 준비하여 진출에 성공한 기업도 존재하지만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 또한 존재함으로 철저하게 준비하여야 합니다. 해외 진출 전략은 누구와 무엇을 가지고 경쟁하는 것인가를 살펴보는 과정으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상품, 기술 등에 맞는 특정 국가를 위의 제시한 방법들을 통하여 살피고 선택하여 진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