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이벤트 종류에 따른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이벤트 종류에 따른 특성
목차
* 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Ⅰ. 관광 이벤트
1. 관광 이벤트의 특성
2. 관광 이벤트의 효과
1) 긍정적인 측면
(1) 경제적 측면
(2) 정치적 측면
(3) 사회적 측면
(4) 지역산업적 측면
(5) 지역문화의 계승과 발전
(6) 지역주민의 연대감 조성
(7) 국제교류의 증진
(8) 고푸질 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2) 부정적인 측면
(1) 경제적 측면
(2) 사회적 측면
(3) 문화적 측면
(4) 환경적 측면
Ⅱ. 문화, 예술 이벤트
Ⅲ. 산업 이벤트
Ⅳ. 여가,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1. 여가, 레크리에이션 이벤트의 의의
2. 레크리에이션의 이론
1) 욕구충족으로서의 레크리에이션
2) 여가시간 활용으로서의 레크리에이션
3) 재창조로서의 레크리에이션
4) 사회적 과정으로서의 레크리에이션
5) 사회적 제도로서의 레크리에이션
3. 레크리에이션의 역할
1) 신체적 역할
2) 정서적, 심리적 역할
3) 사회적 역할
Ⅴ. 판촉 이벤트
1. 판촉 이벤트의 의의
2. 판촉 이벤트의 목적 및 효과
1) 커뮤니케이션
(1) 이야깃거리 창출
(2) 서비스와 팬의 형성
2) 차별화
(1) 고정고객 형성 조직화
(2) 타기업과의 차별화(CI효과)
3) 내부효과
Ⅵ. 스포츠 이벤트
1. 스포츠 이벤트 분류
1) 참가형 스포츠 이벤트
2) 참관형 스포츠 이벤트
2. 스포츠 이벤트의 발전방향
3. 스포츠 이벤트의 특색
Ⅶ. 정치, 행정 이벤트
Ⅷ. 전시형 이벤트
1. 박람회
2. 견본시
Ⅸ. 국제회의 이벤트
- 본문내용
-
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I. 관광 이벤트
관광 이벤트란 종전의 보는 관광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같이하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각종의 축제나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관광객에게 마음의 풍요로움을 가져오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관광이미지를 좋게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즉, 관광이벤트는 주어진 관광자원에 특정한 연출을 가미해 부가가치를 극대화시키는 가치창조의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세계적인 문화관광 추세에서 특기할만한 사실은 이벤트를 활용하는 관광 이벤트가 성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종전과 같이 명승지나 유적지 등을 단지 보는 정적인 관광에서 벗어나 축제나 음악회, 예술공연, 퍼레이드 등을 관람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