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이벤트 종류에 따른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이벤트 종류에 따른 특성


목차

* 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Ⅰ. 관광 이벤트

1. 관광 이벤트의 특성
2. 관광 이벤트의 효과
1) 긍정적인 측면
(1) 경제적 측면
(2) 정치적 측면
(3) 사회적 측면
(4) 지역산업적 측면
(5) 지역문화의 계승과 발전
(6) 지역주민의 연대감 조성
(7) 국제교류의 증진
(8) 고푸질 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2) 부정적인 측면
(1) 경제적 측면
(2) 사회적 측면
(3) 문화적 측면
(4) 환경적 측면

Ⅱ. 문화, 예술 이벤트

Ⅲ. 산업 이벤트

Ⅳ. 여가,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1. 여가, 레크리에이션 이벤트의 의의
2. 레크리에이션의 이론
1) 욕구충족으로서의 레크리에이션
2) 여가시간 활용으로서의 레크리에이션
3) 재창조로서의 레크리에이션
4) 사회적 과정으로서의 레크리에이션
5) 사회적 제도로서의 레크리에이션
3. 레크리에이션의 역할
1) 신체적 역할
2) 정서적, 심리적 역할
3) 사회적 역할

Ⅴ. 판촉 이벤트

1. 판촉 이벤트의 의의
2. 판촉 이벤트의 목적 및 효과
1) 커뮤니케이션
(1) 이야깃거리 창출
(2) 서비스와 팬의 형성
2) 차별화
(1) 고정고객 형성 조직화
(2) 타기업과의 차별화(CI효과)
3) 내부효과

Ⅵ. 스포츠 이벤트

1. 스포츠 이벤트 분류
1) 참가형 스포츠 이벤트
2) 참관형 스포츠 이벤트
2. 스포츠 이벤트의 발전방향
3. 스포츠 이벤트의 특색

Ⅶ. 정치, 행정 이벤트

Ⅷ. 전시형 이벤트

1. 박람회
2. 견본시

Ⅸ. 국제회의 이벤트
본문내용
이벤트의 종류 및 특성

I. 관광 이벤트

관광 이벤트란 종전의 보는 관광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같이하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각종의 축제나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관광객에게 마음의 풍요로움을 가져오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관광이미지를 좋게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즉, 관광이벤트는 주어진 관광자원에 특정한 연출을 가미해 부가가치를 극대화시키는 가치창조의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세계적인 문화관광 추세에서 특기할만한 사실은 이벤트를 활용하는 관광 이벤트가 성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종전과 같이 명승지나 유적지 등을 단지 보는 정적인 관광에서 벗어나 축제나 음악회, 예술공연, 퍼레이드 등을 관람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방송 -개인방송의 실태와 방향
  • 특성3. 등장배경1)인터넷 방송의 등장 배경2) 인터넷방송의 초기모습2. 인터넷방송의 종류와 기능1. 인터넷 방송의 종류1)시행 주체에 따른 유형2)서비스 종류에 따른 유형3)수신 규모에 따른 유형4)이용 시스템에 따른 유형2.인터넷방송의 기능1)사이버 콘텐츠2)엔터테인먼트3)사이버이벤트4)캐릭터 비즈니스3.인터넷개인방송1. 인터넷 개인방송이란?2. 인터넷 개인방송의 특징(인터넷방송과 비교)3. 인터넷 개인방송의 분류 1) On Demand Streaming(V

  • [경영] 아모레퍼시픽성공기
  • 및 이벤트 등의 촉진전략도 사용하였다.5.실패를 성공의 어머니로.(실패 후 방안)1). 향수시장으로 전략 변경2). 디자이너 Lolita Lempicka와 제휴3). Lolita Lempicka의 성공 전략4). Lolita Lempicka 진출의 결과Ⅴ. 성공사례 (로리타 렘피카)1. 롤리타 렘피카의 성과 1) 정량적(quantitative) 측면 시장점유율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SECODIP에서 월별로 집계 발표) - 1997년 4월 출시후 1년 8개월만에 1% 달성 (프랑스 향수시장에서 점유율 1%는 성공으로 간주되고 있음)

  • [어린이 놀이시설의 이해] 어린이 놀이시설의 이해
  • 및 안전진단에 따른 번거로운 절차와 과중한 비용부담이 결국 기업과 소비자에게까지 추가적인 비용부담을 유발하고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 확보를 위한 규제는 필요하지만 자칫 어린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증진을 저해하는 특징 없고 기성품 일색의 어린이 놀이터가 아이들이 찾지 않아 방치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의 놀이터의 경우 어린이 놀이기구의 안전기준에는 모두 준하지는 않지만 놀이공간마다 개성과 공간별 특성을 반영하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이벤트후원, 그리고 경기장 안의 팬스플로어스코어보드나 인쇄물 등에 특정기업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상품화 등이 있습니다. 간접사업은 광고나 제품판매를 위해 운동선수팀단체 등의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스포츠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 [연봉제]보상과 인센티브제도에 관한 고찰- 삼성 에버랜드
  • 노동부, 연봉제 및 성과배분제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1999. 대한상공회의소, 조사보고 연봉제 도입실태와 개선과제, 1998. 12. 로브 거피 외, 21세기 북스, HBR 페이퍼백 시리즈, 2000. 연봉제 설계와 연봉제평가 실무, 경총, 1998. 이진규 저, 박영사, 전략적 윤리적 인사관리, 2001. 적원승, 21세기 북스, 연봉제 매뉴얼, 1996. 최종태, 박영사, 현대인사관리론, 2000. 한국 신약노동조합, 연봉제의 이해 - 연봉제의 주요특징과 도입방안, 199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