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전략] 상품 믹스전략과 상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자세히 요약, 설명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대로 옮겨적지 마시고 참고하시어 제출하신다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I. 상품 믹스전략
1. 상품 믹스의 이해
1) 상품부류 · 상품계열 · 상품품목
2) 상품 믹스
2. 상품 믹스전략
II. 상품수명주기
1. 상품수명주기의 의미와 발생원인
1) 상품수명주기의 의미
2) 상품수명주기의 발생원인
(1) 소비자욕구의 변화
(2) 기업의 마케팅노력
(3) 신기술의 개발
(4) 경쟁사의 활동
(5) 기타 환경요인의 변화
2. 상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 및 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3. 관광지의 수명주기
1) 탐색기
2) 몰입기
3) 개발기
4) 강화기
5) 정체기
6) 쇠퇴기
- 본문내용
-
I. 상품 믹스전략
1. 상품 믹스의 이해
1) 상품부류 ․ 상품계열 ․ 상품품목
상품 믹스전략의 내용을 다루기에 앞서 상품과 연관된 용어들을 먼
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상품과 관련된 용어에는 상품부류 ․ 상품계열
․ 상품품목 등이 있다.
상품부류(product class)란 일반적인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품
의 모든 집합을 의미한다.
상품계열(Product line)이란 한 상품 믹스 내에서 유사한 기능을 갖고
있고, 동일한 유통경로를 통하여 동일한 고객집단에게 판매되거나 일
정한 가격법위 내에서 거래되는 등 상호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상품의
집단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A자동차회사의 1,500cc, 2,000cc, 2,500cc의
자동차는 A회사 자동차계열의 상품이다.
상품품목(Product item)이란 한 상품계열 내에 속한 구체적인 형태의
상품을 의미한다. 이는 규격 ․가격 ․외형 및 기타의 특성에 따라 구분
할 수 있는 하나의 상품단위(product unit)라 할 수 있다.
2) 상품 믹스
상품 믹스(Product mix)는 특정기업의 상품계열과 품목들의 집합을
말한다. 즉 특정기업이 판매할 목적으로 구매자들에게 제시하는 모든
상품계열과 상품품목을 혼합한 것을 의미한다.
상품 믹스에는 믹스의 폭 ․길이 ․깊이가 있다. 상품 믹스의 폭(width)
이란 특정기업이 보유한 상이한 상품계열의 수를 의미하며, 상품 믹스
의 길이(length)란 특정기업이 생산하는 품목의 총수를, 상품 믹스의 깊
이(depth)란 각 상품계열들의 평균상품품목의 수를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