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사결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품의사결정
목차
상품의사결정




목차

* 상품의사결정

Ⅰ.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2. 상품관리의 핵심
3. 상품믹스의 넓이
4. 상품믹스의 길이
5. 상품믹스의 깊이

Ⅱ. 상품 차별화

Ⅲ. 포괄적 상품개념의 이해

1. 핵심 상품
2. 유형상품의 주요 구성요소

Ⅳ. 상품수명주기와 마케팅전략

Ⅴ. 유통의사결정
본문내용
상품의사결정

1.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상품믹스(product mix)란 소매기관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상품의 조합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기업은 하나의 사업으로
부터 시작하여 기업성장에 따라 타사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
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을 개발 ․ 판매하고 있다. 이를 기업의 상
품구색이라고 한다.

2) 상품관리의 핵심

상품관리의 핵심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얼마나 많이 갖출 것인
가 하는 것이다. 이것은 상품믹스의 법이, 길이, 깊이로 나타내지만
결국은 상품의 매출, 수익성, 경쟁력을 분석한 후 새로운 상품의 추
가,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기존상품의 수정 또는 변경, 수익성 없는
상품의 철수 등 상품계열에 관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내린다.

3) 상품믹스의 넓이

상품믹스의 넓이란 상품계열(merchandise line)이라고도 하며, 동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레포트로 작성함으로써 마케팅 및 기업 운영에 있어서의 이미지 관리 중요성을 학습하게 되었다.참고자료데본 리,「콜라보 경제학」, 『흐름출판』,2008,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경영정신, 2007최원주․김홍규,『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David A. Aaker(1996),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Simon&Schuster.『데이비드아커의 브랜드 경영』, (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옮김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레포트로 작성함으로써 마케팅 및 기업 운영에 있어서의 이미지 관리 중요성을 학습하게 되었다.참고자료데본 리,「콜라보 경제학」, 『흐름출판』,2008,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경영정신, 2007최원주․김홍규,『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David A. Aaker(1996),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Simon&Schuster.『데이비드아커의 브랜드 경영』, (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옮김

  • 현 정부의 정치이념은 무엇이라 생각하며, 그에 관해 기술하시오
  • 상품화를 살펴보고, 그가 정리한 복지국가레짐의 유형들을 표로 설명함으로써 사회민주적 정치이념을 지향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논하도록 한다. 결론에서는 향후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및 발전 방향을 이야기 함으로써, 사회민주적 복지국가레짐에 대해 나름대로 이해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으로써 레포트를 마칠 것이다.본론복지국가 유형화의 기준에스핑-앤더슨은 시민권개념이 ‘탈상품화’를 포함하는 ‘사회적 권리’로 확장되어

  • 현대사회와 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결정을 다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진심으로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멜라민을 조사하다가 보니 이제 저소득층은 더욱 살기가 힘들어 질 것 같다. 싼 먹을거리들은 불안해서 먹지 못하고 비싼 것을 사먹어야 하니 말이다. 이 때 기업이 저소득층을 배려해서 지원을 하는 것도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의 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Ⅳ. 참고 문헌도서출판 청람 ‘에센셜 매니지먼트’ p.46~p.57경영학원론 수업 받으면서

  • 2022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