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스케치) 기사와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르포(스케치) 기사와 스토리텔링
르포(스케치) 기사의 특성, 작성요령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르포(스케치) 기사의 특성

2. 르포의 실제

3. 르포(스케치) 기사 작성 요령

4. 스토리텔링
1) 스토리텔링의 의미
2) 스토리텔링의 역할
(1) 실감을 통한 몰입
(2) 내비치기를 통한 흥미 유발
(3) 그럴듯함의 미학
3)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
(1) 스토리
(2) 말하기
(3) 현재성(ing)
4) 스토리텔링과 문화산업
5) 스토리텔링 기사 작성 요령
본문내용
1. 르포(스케치) 기사의 특성
-‘르포’는 프랑스어 르포르타주(Reportage)에서 나온 말
-사건사고나 행사 등의 현장을 있는 그대로 생생하게 묘사해서 전달하는 기사
‥취재기사, 현지기사, 보도기사, 탐방기사, 실화, 다큐멘터리
-현장에서 기자가 직접 보고 느낀 것을 스케치하듯 실감나게 기술한다
☞사건사고에 대한 객관적 사실만을 갖고 기사를 작성하는 스트레이트 기사와
다르다
-르포 기사의 생명은 현장감
☞르포 기사의 묘미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듯 현장을 직접 보고 듣는 것 같은
느낌으로 글을 읽어 나가는데 있다
(중 략)

4. 스토리텔링
1) 스토리텔링의 의미
-story+telling의 합성어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
구연동화 하듯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것
-디지털 스토리텔링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게임, 디지털 영화, 애니메이션, Interactive 드라마, 웹 애드, 웹 에듀테인먼트 등
-문학용어에서 비롯된 스토리텔링은 현대에 와서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된다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만을 밋밋하게 보여주는 광고는 식상하다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하거나 보통 사람 또는 유명인사를 등장시켜 이야기를 전달한다.
실제 스토리를 쓰거나 전설, 신화,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차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 해양관광경영학 목 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 3. 한국 어촌관광 산업 현황 Ⅱ 본론 1. 관광스토리텔링이란 2. 어촌 관광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안동 간고등어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 포항(구룡포) 과메기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3.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관광 스토리텔링 구성 4.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가능성 분석 Ⅲ 결론 1.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2. 개인

  • [해양관광경영학] 어촌 관광
  • 목 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 3. 한국 어촌관광 산업 현황 Ⅱ 본론 1. 관광스토리텔링이란 2. 어촌 관광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안동 간고등어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 포항(구룡포) 과메기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3.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관광 스토리텔링 구성 4.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가능성 분석 Ⅲ 결론 1.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2. 개인적인 의견 Ⅳ 참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목록이러닝 족보 활용 TIP 1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강의요약본(퀴즈포함) 3

  • [인터넷저널리즘] 한국 언론의 미국-이라크전쟁보도 경향 분석 -
  • 스토리를 널리 퍼트리고 방송하는 것 뒤에 숨겨진 전략-사람들의 애국주의와 호전 심리를 자극하려는-을 비판하는 방송도 시도해 볼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4) 전략적 방송언어 기사 분석특파원의 보도 조차 현장 스케치 보도나 단편적 발표저널리즘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런 보도도 반드시 필요하지만 지역별 특파원의 역할분담이 된 다양한 종류의 보도내용을 볼 수 없었다. 특히 특파원의 보도에서 기대할 수 있는 전쟁의 비참함과

  • [취재보도론] 피처기사의 분석
  • 기사를 말한다.예를 들면 미담ㆍ사례담ㆍ가십성 기사를 들 수 있다. 보도자료보다는 많은 부분이 인터뷰나 직접취재를 통해 작성된다. 따라서 기자의 의견이나 판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보도자료보다 쉽게 채택되고 전달효과도 크다. 주요소재로는 독특한 소재나 평범하지만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일상사와 관련된 소재, 사건의 주인공 및 성공스토리, 상식을 벗어난 독특한 상황, 박진감 넘치는 사건 전개 및 갈등 구조를 바탕으로한 감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