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MP3]MP3의 의의,출현,압축방법, MP3플레이어의 개념, MP3플레이어의 업체동향, MP3플레이어의 4P전략과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MP3의 의의

Ⅲ. MP3의 출현

Ⅳ. MP3의 압축방법

Ⅴ. MP3플레이어의 개념

Ⅵ. MP3플레이어의 업체동향

Ⅶ. MP3플레이어의 4P전략
1. Price
2. Product
1) 보다 질 좋은 음악파일 개발, 소비자층 흡수
2) 복제방지 기술 개발
3) 인지도 있는 다양한 음원 및 아티스트 확보
4) 매니아층을 위한 소장가치 있는 앨범판매
3. Promotion
1)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조기발굴 및 흡수
2) 다양한 클럽활동을 통한 제작사에 대한 비판적 사회인식 불식
3) 다양한 홍보기법을 동원, 개인 음반제작자에 비해 비교우위 창출
4. Place
1) 디지털전용 새로운 유통망 개발을 통해 유통비 절감
2) 인지도 높은 포털사이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자사의 인지도 고취
3)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접목을 통한 수익창출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MP3는 초기 일부 음악 애호층들만이 접근 가능한 시기에는 CD시장을 잠식할 가능성도 있으나 네트워크효과를 보이는 일정수준(전체 음반구매자 중 10%가 MP3를 이용했을 때 critical mass point에 다다른다고 가정)부터는 CD시장보다 더 독보적인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증가율은 중단기적으로는 CD시장을 완전 대체한 다기보다는 CD의 존속 하에 음반시장 자체를 확대시킬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MP3는 ① LP와 CD와의 관계와는 달리 MP3는 제조영역 뿐만 아니라 CD와 공존 가능한 새로운 음악 유통수단이라는 점, ② 무형인 MP3만으로는 앨범재킷이나 앨범모양 등을 중요시하는 음악매니아층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 ③ 많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MP3는 CD와는 달리 휴대성이나 이동성 등을 확보하는데 핸디캡이 있다는 점, ④ MP3 이용층은 10대보다는 20대 이상의 성인층이 70% 이상을 차지 한다는 점에서 기존 CD음반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10대와는 고객층이 상이하다는 점 ⑤ MP3는 기존 음반시장을 위협하거나 축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음반에 대한 홍보효과를 통해 음반의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MP3의 기술적 발전이 여타 음반관련 산업분야에 영향을 미쳐 오디오카오디오의 MP3화/포터플 플래시메모리의 개발과 주변기기의 성장/음반녹음기술의 MP3 주변기기화 등의 기술이 확보될 경우 기존 CD시장의 대부분이 대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MP3시장의 예측에서 가장 명확한 사실은 MP3 그 자체가 전체 음반시장의 확대를 유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정부와 관련기관은 기존 유통관계에서의 음반업자를 보호하고 유지하려는 방향보다는 새로운 MP3 시장확대를 위해 관련 신규진입 사업자나 업체들을 중심으로
참고문헌
김세라 / 인터넷상의 MP3 음악파일 저작권 분쟁 연구 - 냅스터와 소리바다 사례를 중심으로, 한세대 대학원, 2003
문화관광부 / MP3 등 디지털 음악 저작물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연구, 1999
이상만 / 현대음악·대중음악, 한국현대문화사대계 - 문화예술편,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소
장성수 / MP3.com : MP3 완전분석&활용, 아이북스, 2000
정세일 / MP3 도입에 따른 한국 음반산업의 구조 변화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업체들이 외국 게임의 중국시장 발행판권을 구매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판권 구매의 장점은 기존 게임에 대한 상세조사를 통해 해외의 성공적인 게임을 선정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의 낭비가 적고 중국에서의 성공률이 높다는 점이다. 현재 중국에서는 이 방법을 통한 외국게임의 반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판권 구매의 장점으로는 먼저, 중국내의 수입업체나 발행 대리업체는 이미 중국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시장수요를 잘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분석 23YEPP 4P분석 25iPod 4P 분석 34성공과 실패 사례 40문제점과 해결안 45앞으로의 전망과 결론 53조원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팀 구성사전조사정보 교환 및 토론을 위한 클럽 개설( club.cyworld.com/sejong5joda)주제를 정하기 위해 각자 간단한 사전조사주제결정휴대폰과 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mp3로 주제 결정자료조사국내와 국외로 나누어 자료조사를 하여 정리함.자료편집자료들을 총괄 편집하고, 편집된 자료들로 ppt 작성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개념이 정착되어 있다. 벨소리 다운로드부터 시작하여 mp3폰의 등장으로 핸드폰으로 들을 곡을 다운 받는데도 일정의 요금이 부가된다. 이처럼 소비자는 유료 콘텐츠인 것을 (비교적)자연스럽게 인식하고 구매한다. 업체 입장에서는 이러한 고정적인 수익 발생이 가능한 무선 인터넷 콘텐츠가 열 개의 유선 인터넷 사이트보다 실속 있을 수 있는 것이다.데이터의 휘발성데이터의 휘발성은 한정된 메모리에 기인한 부분이다. 신형 휴대폰이 속속 발표되

  • [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 (삼성 YEPP vs 애플 iPod)5조2009. 12. 10 (목)(삼성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기업 소개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iPod SWOT 분석YEPP 4P분석iPod 4P 분석성공과 실패 사례문제점과 해결안앞으로의 전망과 결론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현대사회에 mp3는 핸드폰 처럼 누구나 갖고 있고 또한 경쟁이 치열한 것 중에 하나이다. 20대라면 누구나 mp3를 구매해 봤을 것이며 mp3를 구매하는 과정 중에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업체다. 게를 속 재료로 넣기 전에도 새우버거를 출시했고 한국적 토양에 맞게 김치버거를 출시하기도 했다. 전통적으로 소고기를 속 재료로 넣어온 햄버거 시장에서 김치와 새우, 게를 집은 것은 다름 아닌 퓨전(Fusion)이라고 할 수 있다. LG텔레콤이 신세대를 겨냥해 출시했던 브랜드 카이(Khai)가 휴대전화를 매개로 가상공간에서의 현실체험을 접목시킨 것이고, MP3폰도 MP3플레이어에 휴대폰을 결합시킨 것이다. 퓨전이라고 하면 주로 음악이나 음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