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의 말하기, 듣기 능력을 발달시키기 위해 유아교육기관에서 펼칠 수 있는 활동의 종류를 생각해 보고 30가지 이상 작성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의 말하기, 듣기 능력을 발달시키기 위해 유아교육기관에서 펼칠 수 있는 활동의 종류를 생각해 보고 30가지 이상 작성해 보세요
목차
1. 한복에 대해 알아본다.
2. 놀이를 통해 한복의 정확한 명칭을 알아보기로 한다.
3. 한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
36. 참새 소리를 들려주며 이야기 한다.

본문내용
1. 한복에 대해 알아본다.

-여자와 남자가 입는 한복이 같은가요, 다른가요?
-왜 한복이 서로 다를까요?
-남자친구들이 어떤 한복을 입을까요?
-한복의 이름은 다 알 수 있나요?

2. 놀이를 통해 한복의 정확한 명칭을 알아보기로 한다.

-그림카드를 보여준다.
-여기에 뭐가 있나요?
-이것으로 어떻게 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기 중 특정 연령대를 선택한 뒤 그 연령대에 맞는 그림책 한 권 소개와 언어지도에 활용방법
  • 가지게 된다. 그림책에 기초한 언어지도는 그림책의 내용을 언어활동에 활용하여 그 내용을 언어로 다룰 줄 아는 능력을 길러준다. ⑵ 그림책에 기초한 언어지도는 말과 글을 즐길 수 있는 태도와 습관 형성을 길러준다. 교실에서 즐거운 문학적인 경험을 통해 유아들은 그림책 보기를 즐기는 좋은 태도와 습관을 기르고, 읽기와 쓰기의 기초 능력을 형성하게 한다. 3) 그림책을 통한 언어지도 특성(1)그림책을 중심으로 언어의 제 영역인 듣기, 말하기,

  • [유아교육논문]영,유아의 언어발달연구
  • 수 있다. 언어가 없으면 인간은 고립되어지며,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알 수 없게 된다. 이와 같은 언어의 기능은 주위 환경과의 관계를 나타내 주는 것으로 이러한 언어 기능의 발달은 어떠한 종류의 방법을 통해서건 환경과의 부단한 상호작용을 가지게 되며, 언어는 개인이 가지는 대인관계에서 뿐 만 아니라 물리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언어의 발달은 대개 유아기에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
  • 영유아는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활동을 통해 영유아는 듣기와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며, 그림책에 인쇄된 글자를 접하게 되면서 읽기와 쓰기능력이 발달된다. 이와 같이 그림책을 통해 언어의 구성요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본론에서는 그림책 중 영아반과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와 그림책의 특징을 서술하고 어떠한 방법으로 언어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지 논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영아반

  • [가족 프로그램 개발] 조기교육으로 인한 부모자녀 갈등 해결 프로그램
  • 교육의 상황(1) 연령별 실태자료 3 YTN 뉴스 참고 88%이상의 아이들이 유치원이외의 별도의 특기교육을 받고 있다.만 3세 :75%,만 4세 :78%,만 5세 :88%,만 6세 :89%,만 7세 이상 :94% 의 아이들이별도의 교육을 받고 있다고 조사 되었다.(2) 어떤 조기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가?조기・특기교육의 종류별 순위순위조기・특기교육빈도(%)응답자수1한글/글쓰기1,054(49)2,159(100)2수학696(32)3영어606(28)4피아노594(28)5미술478(22)6종합학습지234(11)7태권

  • 교과교육론3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만0세∼1세보육계획안0k
  • 유아기 아동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보육과정은 기관의 종류와 지역사회 등의 특성을 고려하여 이루어지게 되므로 매우 다양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이루어지는 보육의 균등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획일적으로 지침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표준보육과정의 의미이다. 이 장에서는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0세∼1세 보육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Ⅱ. 본 론1. 표준교육과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