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특성, 열풍의 현황 및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셜커머스란?
2. 소셜커머스의 등장
1) 관계 기반 온라인 교역의 탄생
2) 소셜커머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3. 국내에서도 휘몰아치는 소셜 커머스 열풍
4. 소셜 쇼핑의 특징
1) 소셜 쇼핑의 서비스
2) 타 사이트와 비교 분석
5. 소셜커머스의 사례
1) 미국의 소셜커머스
2) 한국의 소셜커머스
6. 소셜 커머스의 진화
7. 소셜커머스의 현재와 미래
1) 관망 중인 오픈마켓 리더들
2) 오픈마켓 2인자들의 쇼셜커머스 러시
3) 소셜커머스의 성공전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전통적인 상거래가 공동체 내에서의 물물교환처럼 사회적 활동의 성격이 강했던 만큼, 소셜커머스는 기존 커머스와 다르지 않았지만, 2005년 야후가 이 말을 특정지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야후는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그것을 소셜커머스라고 불렀다. 이때부터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 되었다. 현대적인 의미의 소셜커머스가 개방과 공유라는 웹 2.0에서 출발한 것이다.
이후 웹 트랜드의 주류가 웹 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조금 달라지게 된다. 개방과 공유에 SNS라는 필요 조건이 더해진 것이다.
지금의 소셜커머스에 대한 정의는 위키피디아에 아주 잘 기술되어 있다.
“Social commerce is a subset of electronic commerce that involves using social media, online media that supports social interaction and user contributions, to assist in the online buying and selling of products and services”
다만, ‘a subset of electronic commerce’는 ‘a paradigm of commerce’라고 수정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소셜커머스는 오프라인까지고 아우르는 포괄적인 개념이며, 기존과는 다른 시각과 접근을 필요로 하는 패러다임으로서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 강유리․박철, Social Shopping 현황과 전망, KISTI, 2008.
•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 이민형, 소셜커머스의 미래, 디지털데일리, 2010.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http://www.nipa.kr
• 쿠폰모아 http://www.couponmoa.com
• 한국정보화진흥원 http://www.nia.or.kr
• 현대경제연구원 Vip Report, 개방형 네트워크 사회로의 발전방안, 2010.
• 현대경제연구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마케팅] 소셜커머스 Groupon 그루폰 마케팅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페이스북(Facebook)의 개념과 특성, 장단점 및 페이스북의 문제점과 가능성 고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