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특성, 열풍의 현황 및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셜커머스란?

2. 소셜커머스의 등장
1) 관계 기반 온라인 교역의 탄생
2) 소셜커머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3. 국내에서도 휘몰아치는 소셜 커머스 열풍

4. 소셜 쇼핑의 특징
1) 소셜 쇼핑의 서비스
2) 타 사이트와 비교 분석

5. 소셜커머스의 사례
1) 미국의 소셜커머스
2) 한국의 소셜커머스

6. 소셜 커머스의 진화

7. 소셜커머스의 현재와 미래
1) 관망 중인 오픈마켓 리더들
2) 오픈마켓 2인자들의 쇼셜커머스 러시
3) 소셜커머스의 성공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전통적인 상거래가 공동체 내에서의 물물교환처럼 사회적 활동의 성격이 강했던 만큼, 소셜커머스는 기존 커머스와 다르지 않았지만, 2005년 야후가 이 말을 특정지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야후는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그것을 소셜커머스라고 불렀다. 이때부터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 되었다. 현대적인 의미의 소셜커머스가 개방과 공유라는 웹 2.0에서 출발한 것이다.
이후 웹 트랜드의 주류가 웹 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조금 달라지게 된다. 개방과 공유에 SNS라는 필요 조건이 더해진 것이다.
지금의 소셜커머스에 대한 정의는 위키피디아에 아주 잘 기술되어 있다.
“Social commerce is a subset of electronic commerce that involves using social media, online media that supports social interaction and user contributions, to assist in the online buying and selling of products and services”
다만, ‘a subset of electronic commerce’는 ‘a paradigm of commerce’라고 수정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소셜커머스는 오프라인까지고 아우르는 포괄적인 개념이며, 기존과는 다른 시각과 접근을 필요로 하는 패러다임으로서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강유리․박철, Social Shopping 현황과 전망, KISTI, 2008.
•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 이민형, 소셜커머스의 미래, 디지털데일리, 2010.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http://www.nipa.kr
• 쿠폰모아 http://www.couponmoa.com
• 한국정보화진흥원 http://www.nia.or.kr
• 현대경제연구원 Vip Report, 개방형 네트워크 사회로의 발전방안, 2010.
• 현대경제연구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분석① 기존 경쟁자들 간의 경쟁 ② 잠재 경쟁자로부터의 위협③ 구매자의 교섭력 ④ 공급자의 교섭력 ⑤ 대체제의 위협Ⅱ. 본론 2.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현황 등2.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 환경 분석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MIX 분석(4) BCG MATRIX(5) 티켓몬스터의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3. 티켓몬스터의 한계점 및 문제점4. 티켓몬스터의 향후 전망 / 발전방향Ⅱ. 본론 3.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비교 분

  • [마케팅] 소셜커머스 Groupon 그루폰 마케팅
  • 소셜 미디어와 연계 함으로써 강력한 입 소문을 유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소셜커머스의 특징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키고 이를 통하여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소셜커머스의 유형공동구매 방식최근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은 공동구매 방식이다. 공동구매 방식은 하루에 제한된 수량의 제품 및 서비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현황, 환경분석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분석CONTENTS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연구 목적 및 방향Ⅱ. 본론 1. 소셜커머스 정의, 개념, 특징1. Social Commerce - 개념 정리 ( 정의, 특징 )2. Social Commerce - 형태 ( 분류 및 종류, 유형 )3. Social Commerce - 장점 / 단점 분석4. Social Commerce - 산업시장 분석 (사용현황, 규모, 내 / 외부 환경분석)5. 소셜커머스 대표 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전반적인 개념, 특징, 수익모델에 알아보고, 국내 1위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티켓몬스터와 세계 1위 그루폰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아울러 소셜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불만사항도 늘어나고 있다. 소셜커머서의 규모 및 현황에 파악하고 그에 따른문제점등을 살펴 봄으로서 향후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해 예측해보고,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 및 발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페이스북(Facebook)의 개념과 특성, 장단점 및 페이스북의 문제점과 가능성 고찰
  • 전망 및 과제페이스북이 보여주고 있는 고도성장이 얼마나 지속적으로 이뤄질지를 전망해 보는 것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들을 고려해보면 알 수 있다. 우선, 가장 근본적인 요인으로 페이스북의 ‘관계적 혁신(social innovation)의 지속적 실천에 주목해야 한다. API 개방(2007년 5월), 페이스북 커넥트(2008년 12월), 그리고 Open Graph(2010년 4월) 등으로 이어지는 혁신들은 한 가지 방향성을 갖고 있는데, 이는 바로 어떤 특정 개별서비스의 혁신이 아닌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