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제 13장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의 개관
2.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3. 평생교육시장의 세분화
- 본문내용
-
(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계획 수립 전략
① 고객들에게 가장 잘 봉사하기 위한 종합적 과정을 마케팅이라 지칭하므로 광고, 홍보와의 차이를 이해한다
② 기관의 임무, 목적, 목표의 성취와 관련이 있어야 함
③ 환경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함
④ 고객의 서비스 지향 체계를 개발해야 함
⑤ 인구통계학적 요소를 고려한다
⑥ 시장 분할 전략에 대한 인식이 필요함
⑦ 마케팅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결과를 추적해야 함
⑧ 끊임없이 바뀌는 마케팅 목표에 적합하도록 마케팅 계획의 방향을 바꾼다.
3) 홍보의 원칙
① 진실성의 원칙
: 과장되거나 허위 사실을 전달하는 것은 범법행위일 뿐 아니라 신뢰 감을 잃게 만든다
② 상호작용의 원칙
: 단순 정보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대중과 평생교육기관 사이에 일어 나는 상호작용에 근거하여 홍보해야 함.
③ 공공이익 합치의 원칙
: 계몽적 성격을 바탕으로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는 모습을 담아야 한다. 평생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④ 인간적 접촉의 원칙
: 복잡한 매체들을 활용함으로써 비인간화를 초래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qke***
(2013.05.30 17:15: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