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획과 마케팅] 아시아 영화시장과 Model case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아시아 국가별 한류현황
(2) 메인 타겟 시장 ‘일본’
(3) Model case
3. 결론
- 본문내용
-
② 일본
일본에서의 한류는 중국에서의 한류와 많이 다르다. 일본에서는 1980년대 이후 조용필, 계은숙, 김연자 등 대중가수들의 활동을 통해서 한류의 기반이 형성되었다. 일본에서의 한국영화 인기는 1999년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2000년 <쉬리>의 개봉으로 촉발되기 시작하였다. 이어 2001년 <공동경비구역 JSA>, 2002년 <화산고>, 2003년 <엽기적인 그녀> 등이 흥행하면서 그 인기와 관심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상승하였다. 영화 <외출>의 선전과 <내 머리 속의 지우개>의 대대적인 성공은 일본에서의 한류가 새로운 차원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보여준 예로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한류 현상이 직접적으로 확대되면서 엄청난 사회현상으로까지 발전하게 된 것은 <겨울연가>가 방영되면서부터였다. 일본의 제일생명연구소의 발표에 의하면 <겨울연가>의 경제적 가치는 약 1조2천억원에 이르고 있다. <겨울연가> 방영 이후, 한류의 소비층은 30대에서 40대로 확대되었으며 배우 배용준은 한일 양국의 대중문화 산업의 최대 히트상품이자 가장 좋은 투자상품으로 부상하였다. 중화권에 비해 일본의 한류는 뒤늦게 촉발되었으나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열풍이 불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이미 시장규모가 10조원대에 이르는 성숙되어 있는 일본의 연예관련시장 규모와 일본시장에서도 호응 받을 수 잇는 한국 대중문화 컨텐츠의 수준향상을 들 수 있다. 문화관광부 자료에 의하면, 일본에서의 한류가 본격적으로 전개된 2004년 한국영화의 판매금액은 4천4십만1천 달러로 전년대비 192퍼센트 증가하였다. 일본은 한국영화의 가장 큰 해외마켓이다.
③ 홍콩/대만
홍콩과 대만은 시장의 규모로만 본다면 가치가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들 시장의 중요성은 또 다른 지역, 더 큰 세계 중화권으로 인기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는 점에 있다. 홍콩에서는 1998년 스타TV를 통해 한국의 대중음악이 소개되었고, 1999년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개봉 이후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홍콩의 Edko Film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