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애니메이션 -검정 고무신, 짱구는 못 말려 속 친교행위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애니메이션 선정 원인과 분석 기준 제시
2. 분석 결과
3. 애니메이션 속 친교행위 사례별 분석
4. 두 애니메이션의 공통점 및 장•단점 분석
5. 두 애니메이션의 교육적 고찰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분석 결과

우선 총 15편의 ‘검정 고무신’ 전체 분량에서 친교 행위는 38.85%로 나타났다. 가족 중심 에피소드가 많은 애니메이션임을 고려한다면 38.85%의 친교 행위는 큰 비중이라고 할 수 있다. ‘검정 고무신’의 친교 행위를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Hanging out 영역이 17.8%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순전히 대화로만 이루어진 Conversing 영역이 9.32%로 두 번째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Acting silly 장면은 0.65%로 매우 적었으며 Travel to/from school과 Telephone은 나타나지 않았다. 그 외에도 Noncontact sports는 3.44%, TV/music은 2.58%, Walking to school은 2.2%, Physical games는 1.49%, Academic activities는 1.37%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KBS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좋은 어린이 프로그램’에 선정,” 파이낸셜뉴스, 2010.12.01.
.
- Moon in the Black Sky, Naver blog, 2010.12.01.
.
- Robert V. Kail, Children and Their Development, New Jersey: Pearson
Education International, 2010.
- 너무나 기분이 좋아, Naver blog, 2010.12.01.
.
- 마법같은 한 입, 꿈빛 파티시엘, Naver blog, 2010.12.01.
.
- 모든 음, Naver blog, 2010.12.01. .
- "부모님들, 방과 후 PC방 가보셨나요?," 경향닷컴, 2010.12.01.
.
- “서울 초등생 40% 휴대폰 보유,” 헤럴드경제, 2010.12.01. .
- “선정적 프로 ‘짱구는 못말려’ 방통심의위 제재조치 받을 듯,” 서울경제, 2010.12.01..
- “日 엄마들 ‘짱구는 못말려’ 우리애가 안봤으면 …,” 아시아투데이, 2010.12.01.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발달에 편중된 지식 중심, 시험 점수 획득 위주의 교육에만 치중하고, 특별활동은 소홀히 하고 있는 현재의 교육 현상을 개선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시급하다.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이들의 인간성을 소중하게 여기는 학교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이러한 학교교육은 특별활동의 충실한 운영을 필수적으로 요구하게 된다. 둘째,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는 세계화 정보화 사회의 인간적, 교육적, 문화적 요구를 중시하고 이를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속 일어난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완벽한 신발, 완벽한 옷을 만들지 못했다. 지금도 나이키는 더 나은 신발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다. 이게 우리의 DNA다.”―연구개발 전담 조직을 언제부터 갖췄나.“스포츠 리서치 랩을 1980년부터 본사에 설립했다. 생체학생리학기계공학물리학 등을 전공한 40여 명의 정예 과학자가 모여 운동선수의 신체 움직임, 경기 성적, 주변 환경 등에 대한 데이터를 모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

  • 뽀로로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및 아이코닉스 경영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 사례를 바탕으로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3. 아이코닉스의 소개1) 아이코닉스 소개아이코닉스 모태는 1996년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팀이다. 당시 짱구는 못 말려, 꼬마마법사 레미, 모험 왕 걸리버 등을 배급했다. 하지만 외환위기로 금강기획이 광고에만 집중하겠다며 구조조정을 실시하면서 애니메이션 사업팀이 해체됐다. 당시 이 팀의 팀원이었던 최종일 현 아이코닉스 사장은 기존 사업을 넘겨받아 2001년 아이코닉스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가 2011년 개장하였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뽀롱뽀롱 뽀로로’는 2008년 2010년 만 5세 이하의 아이들이 선호하는 애니메이션 1위에 선정될 정도로 미취학 아동들에게 인기가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측정한 브랜드 가치는 3600억 원에 달한다.선호하는 애니메이션 작품(만 9세 이하) 복수응답2008뽀롱뽀롱뽀로로짱구는못말려도라에몽아기공룡둘리케로로

  • 청소년 보호법 레포트
  • 아동 및 청소년 보호에 관한 사항3. 사회윤리의 존중에 관한 사항4. 국가정체성 및 외교관계의 유지에 관한 사항5. 주제 및 내용의 폭력성선정성반사회적 행위 등에 관한 사항6. 인간의 보편적 존엄과 사회적 가치, 선량한 풍속 및 국민정서에 관한 사항⑧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제1항에 따른 상영등급을 분류하는 경우에는 내용정보 제공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여야 한다. ⑨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영화의 상영등급을 분류한 경우에는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