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택배
-현황
-분쟁 해결기준

2. 이사화물
-현황
-분쟁 해결기준

3. 일반화물
- 항공화물
-현황
-분쟁 해결기준

4.사례

본문내용
전자상거래 , 통신판매 등 무점포 판매의 급증과 개인 간 물품배송 증가 등으로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수송대상의 화물 주체에 따라 개인택배와 기업택배로 구분됨
국내 택배시장은 국내택배업체, 국제특송업체, 오토바이 특송업체 세 업계가 분할하고 있음.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업체들도 진출하는 상황
표준 약관 사용 여부를 확인한다

운송물의 종류, 수량, 가액을 정확히 기재한다.
소비자가 운송장에 운송물의 가액을 기재하면 사업자가 손해배상을 할 경우 이 가액이 손해배상액 산정의 기준이 된다.

3) 운송물 확인을 철저히 한다.
운송물 수령시 택배 직원의 입회하에 현장에서 운송물의 파손, 훼손, 멸실을 확인한다. 바로 확인하지 못한 경우에는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파손 등의 대한 사실을 사업자에게 통지한다.

신청인은 이사하면서 월풀 냉장고 왼쪽 문 여는 곳이 찍혀서 보기가 흉해
A/S점에서 수리하려고 했으나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고 있어 피 신청인에게
배상을 요구함

가. 신청인(소비자)
신청인은 냉장고 표면이 크롬이라 찍힌 부분이 흉해 교체를 하려고 하는데
교체비용이 100만원 정도라고 하나 피 신청인에게 최소 30만원을 요구하였으나
이 사업체에서 3만원도 못 주겠다고 하고 있으므로 적정 배상을 요구함.

나. 피 신청인(사업자)
피 신청인은 흠이 워낙 경미하므로 자석 등으로 붙여서 가리면 되므로 배상하기
어렵다고 주장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핸드폰 소액결제
  • 소비자문제를 중요하게 다룬 연구가 부족하여, 휴대폰 소액결제 관련 소비자문제를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휴대폰 소액결제 관련 소비자문제의 발생을 예방하고 효과적인 구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강구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휴대폰 소액결제 관련 소비자문제를 분석하고 그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질문지 조사방법보다는 관련 소비자피해사례를 분석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한국소비자원 소비넷에 접수된

  • 구매의사결정 단계별 소비자상담의 의의와 내용
  • 소비자정보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방법전문가를 고용하여 정보를 제공방법 : 자동차의 경우 엔지니어, 자동차 정비사 등 자동차 관련 전문가를, 컴퓨터의 경우 역시 컴퓨터 전문가를, 식품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영양사 및 식품 관련 전문가를 배치 - 소비자상담실 또는 소비자상담기구 안에 구매 전 상담업무만을 전담하는 부서를 설치하여 효과적인 상담실운영 : 소비자정보센터, 소비자피해구제 부서를 별도로 구성하여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

  • [소비자주거학]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목차3. 이동전화2. 의류4. 이사1. 소비자분쟁해결분쟁해결 기준, 분쟁해결 절차이동전화분쟁해결기준, 피해사례이사보상기준, 피해사례의류분쟁해결 기준, 피해사례 소비자 분쟁해결1)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이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은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보장을 원활하게 해결 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이 된다.- 보장 당사자 사이에 분쟁해결 방법에 관한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는 경

  • 전자상거래와 소비자보호(전자상거래 시 소비자의 주의사항, 전자상거래 피해에 따른 소비자보호방안, 우리나라 전자상거래관련법, 외국의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구제제도)
  • 소비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권 보장5) 개인정보관리 시스템 구축3. 각종 소비자불만 해결방안1) 구매취소 철회 및 변경 허용2) 오작동, 시스템 에러 또는 소비자 실수로 인한 책임 면제3) 불공정거래행위로부터의 소비자보호4) 분쟁처리 및 피해구제 시스템 완비III.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관련법IV. 세계 각국의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구제제도1. 소비자피해 상담제도2. 가상 상사중재제도3. 사업자의 신원확인 추적장치4. 소비자 안전을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아모레 퍼시픽 고객상담팀
  • 상담실의 지위는 다른 마케팅, 영업 부서와 같은 하나의 독립적인 부서로 이루어져 있다. 이 회사의 CEO가 “고객은 나의 신앙, 나의 철학” 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이 회사에서 고객 상담실은 회사내에서의 가장 중요한 팀이자 모든 팀의 밑받침이 되는 팀으로 가장 충실하게 지원받고 있는 부서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이 기업은 소비자 불만과 피해구제에 대해 회피적 대응, 적극적 대응, 촉진적 대응을 하는 기업 중에서 촉진적 대응을 하는 기업이라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