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매너] 테이블 매너와 술자리 예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테이블 매너
2. 술자리 예절
본문내용
기본 테이블매너





1. 식사 중엔 머리에 손을 대지 않는다.
2. 다리를 꼬고 앉거나 테이블 위에 팔꿈치를 올리지 않는다.
3. 말 없이 음식만 먹지 않는다. (Table Conversation)
4. 음식의 기본적인 ‘먹는 매너’에 따라 먹는다. (자기식대로 먹지 않는다.)
5. 식사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한다. (식사시간 조절)
6. 식사 중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커피가 나올 때 피운다.)
메뉴 주문 매너




1. 메뉴는 여유 있게 쭉 훑어보는 것이 예의이다.
(보지도 않고 주문하지 않는다.)
2. 메뉴에 대해 아는 체 하지 않는다. (모르면 웨이터에게 상의한다.)
3. 손님으로 초대받았을 땐 중간 가격대로 주문한다.
(초청자보다 비싼 것을 주문하지 않는다.)
4. 옆 사람이 먹는 것을 손가락으로 가리켜 주문하지 않는다.
5. 여성은 종업원에게 직접 주문하지 않는다. (동행한 남자를 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티켓] 서양예절에대해서..
  • 예절 (Table Manners)(1) 기본매너(2) 요리에 대한 매너(3) 상황에 따라 발휘하는 재치 있는 매너(4) 서양식 손님 접대 및 식탁 차림Ⅳ. 나라마다 다른 기질․관습Ⅴ. 레포트를 마치며Ⅵ. 참고문헌Ⅰ. 문화와 매너21세기는 세계가 하나되는 글로벌시대이며, 현대인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국제인으로서 올바른 매너와 품행을 갖출 필요가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국가에는 그 나라의 생활문화를 반영한 매너와 에티켓이 존재한다. 따라서 국제화

  • [매너,예절] 테이블매너
  • 자리에 앉을 수가 없어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지기가 힘들어진다. 특히 소중한 초대 손님과 함께 식당에 갔을 때 자리가 없어 기다려야 한다면 큰 실례가 된다.예약할 때의 요령은 예약자의 성명과 함께 일행의 인원수, 도착일자, 시간등을 명확히 알려주어야 한다. 또한 주문음식, 가격대, 모임의 성격을 미리 알려주면 식당측에서는 사전준비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게 된다. 예약시간의 준수는 테이블 매너의 기본이며 늦어질 경우

  • [현대인과 국제매너] 현대인과 국제매너
  • 1/1 현대인과 국제매너 개설경과 및 개요1/2 매너는 경쟁력이다(언어적인 측면과 빨리빨리 문화)#학습목표- 우리나라 사람들이 국제무대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증거를 제한적 범위에서 살펴본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주요원인으로 꼽히는 언어사용 상의 문제점과 화술에 대해 살펴본다.- 한국의 국가적 이미지로 고착된 빨리빨리 문화의 단면을 살펴보고 그 부작용에 대해 생각해 본다.#학습내용1. 도입- 한국은 세

  • 현대인과 국제매너-중간고사범위
  • 1/1 현대인과 국제매너 개설경과 및 개요1/2 매너는 경쟁력이다(언어적인 측면과 빨리빨리 문화)#학습목표- 우리나라 사람들이 국제무대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증거를 제한적 범위에서 살펴본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주요원인으로 꼽히는 언어사용 상의 문제점과 화술에 대해 살펴본다.- 한국의 국가적 이미지로 고착된 빨리빨리 문화의 단면을 살펴보고 그 부작용에 대해 생각해 본다.#학습내용1. 도입- 한국은 세

  • 식문화사업의 개념과 특성 및 외식업과 외식산업,(주)아모제 성공사례
  • 테이블 매너3. 그 사람의 수준과 교양이 드러나는 양식 테이블 매너4. 양식만큼 까다로운 중식 테이블 매너5. 한식 식사예절은 가정교육의 잣대6. 젓가락 사용이 중요한 일식Ⅴ. 국내기업 사례: (주)아모제1. 기업개요1) 마르쉐(1) fresh(2) friendly(3) front of your eyes2) 카페 아모제Ⅵ. 참고문헌1. 식문화사업의 개념과 특성사람이 살아가자면 먼저 먹어야 하고, 또 먹어야 한다는 것은 지극히 인간적인 행위이고 그 행위 자체는 사실상 인간의 마지막 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