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사업의 개념과 특성 및 외식업과 외식산업,(주)아모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Ⅰ. 식문화사업의 개념과 특성

Ⅱ. 외식산업의 경영합리화 대책

1. 기계화
2. 조리과정의 표준화
3. 전문 경영자로서의 자질
4. 작업의 전문화
5. 교육과 연구개발

Ⅲ. 직장으로서 외식업

1. 종사원의 마음가짐과 자세
2. 만족경영

Ⅳ. 소비자 관점의 외식업

1. 훌륭한 소비자가 되기 위한 자세와 매너
2. 기품 있는 테이블 매너
3. 그 사람의 수준과 교양이 드러나는 양식 테이블 매너
4. 양식만큼 까다로운 중식 테이블 매너
5. 한식 식사예절은 가정교육의 잣대
6. 젓가락 사용이 중요한 일식

Ⅴ. 국내기업 사례: (주)아모제

1. 기업개요
1) 마르쉐
(1) fresh
(2) friendly
(3) front of your eyes
2) 카페 아모제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식문화사업의 개념과 특성

사람이 살아가자면 먼저 먹어야 하고, 또 먹어야 한다는 것은 지극히 인간
적인 행위이고 그 행위 자체는 사실상 인간의 마지막 즐거움이다. 현대사회
가 고도 산업사회로 이행되면서 life sty1e(생활양식)의 급격한 변화로 식생활
소비문화패턴에도 큰 변화가 왔다. 예컨대 여성의 다망화(多忙化)와 서구식
패스트푸드(fast food)의 진출이다. 국제화 ․ 개방화시대의 물결로 외식과 내
식의 경쟁시대가 왔고, 세계 굴지의 다국적 외식산업체의 상륙과1) 외래문화
의 전파는 앞으로 더 확대될 전망이다.
오늘날 외식산업이 레저현상의 일부가 되면서 최근 수년간그 수요는 폭발
적인 팽창을 보였다. 1988년 매출액 6조 9,000억 원이 1990년에 무려 10조
6,600억 원을 돌파하여 이제 국민들은 배만 채우는 것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식생활을 즐기는 행위로 여기고 있다. 식당 수의 양적인 규모만 하더라도 58
만4천(2008년 기준) 곳으로 늘었지만95.5%가 개업 10년 미만이다. 이것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외식산업
  • 외식산업”이라고 부르게 된 것이 그 시초이다. 즉 외식산업이란 음식을 단순히 만들어 제공한다는 개념에서 음식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및 이와 관련된 편의제공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보다 발전된 개념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함께 추구하는 복합산업을 외식산업이라 한다.2. 외식산업의 특성외식산업이란 외식활동에 대응하여 성립된 일단의 산업군으로 식생활에 있어서 외식의 범주에 연관된 산업이다. 외식산업으로 발전한 것은

  • [서비스마케팅] 아웃백 서비스 마케팅
  • 주에게 강력한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한 방안으로 점주 계약기간인 5년이 지나 점주를 그만둘 경우 반환해 준다. 점주는 매장의 직원선발에서부터 교육까지의 인사관리, 비용관리, 지역 마케팅, 손익계산 등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다. 아웃백은 점주에게 많은 권한을 부여하고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때문에 억대 연봉을 받는 점주가 대부분이다. 회사 측은 외식업은 고객 접점의 현장중심 산업인 만큼 현장으로서 권한은 지속적으로 강화될

  • [프랜차이즈]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국내 진출 현황 및 마케팅 전략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 사례Ⅰ. 해외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프랜차이즈 시스템은 본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즉 브랜드 사용권, 전국 수준으 광고를 비롯하여 판매입지의 조사, 운영지도, 종사원의 교육 훈련 등 표준화된 경영범우를 제공해 준다. 이런 서비스에 대하여 가맹점은 계약금과 계약 후 매상에 대해 일정률의 로열티를 지불하는 방법이다.프랜차이즈 외식산업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프랜차이즈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부록 :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 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리지널 글레이즈를 발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및 브랜드 로고2) (주)CJ 푸드빌 회사개요대표이사박동호전화번호02 - 2105 - 5709업종양식. 한식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6 - 28 대표이메일foodville@cj.net팩스번호02 - 2105 - 5757설립년도2000년CJ푸드빌 주식회사는 지난 1994년, 당시 제일제당이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일본 스카이락그룹과 제휴하여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 사업을 시작으로 외식산업을 전개해 왔으며 1997년에 독자적인 양식패밀리 레스토랑 VIPS를 개발하여 론칭에 성공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