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사용자들의 개인정보 유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개인 정보 유출이 일어나기 쉬운 SNS
개인정보 유출의 개념
SNS가 개인정보가 유출되기 쉬운 이유

III. 국내와 외국간의 SNS에 대한 인식의 차이
국내 SNS의 폐쇄성 – 해외 SNS의 개방성과 비교
국내와 해외SNS 특징의 차이

IV. 결론
본문내용
SNS(Social Network Service)
웹상에서 지인(知人)과의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한다.

SNS의 종류
네이버 ‘미투데이’
다음 ‘요즘’
네이트 ‘C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옛날에는 집배원이나 우유배달원 등을 통해 휴가 때 어느 집이 비어있는 지 알 수 있었지만, 이제는 공학으로 간다거나 커피를 마신다거나 하는 등의 최신 내용을 본인이 직접 온라인으로 알려주고 있다”


범죄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68%가 범행을 위해 목표에 대한 정보 수집!!
12%가 목표에 대한 정보 수집을 위해 SNS를 사용!!
(2010년 7월 21일자 연합뉴스 ‘트위터의 위험’)

한국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스케쥴 정보공개의 자제를 부탁


1시간 동안 일반인 트위터를 읽었을 때 알아낸 개인정보는?






‘실명(實名) 정○○, 종교는 기독교, 독신, 직업은 디자이너, 자택 주소는 서울 수색동 ○○아파트 ○○○동 ○○호, 전화번호 02)○○○-○○○○, 생활습관이 불규칙적이고 운동은 거의 안 하지만 매주 토요일은 카메라 관련 수업을 들으러 감, 육류(肉類) 선호 등….'
본지가 이달 13일 트위터 사용자 정모씨의 동의를 얻어 1시간 동안 그의 트위터를 통해 뽑아낸 개인정보들이다. 정보 검색자는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44세의 평범한 직장인. 그에게 주어진 사전 정보는 정씨의 트위터 주소 한 줄이 전부였다 (2010년 4월 17일자 조선일보 "트위터의 명암” )


2092명의 SNS 사용자를 조사한 결과


10명 가운데 4명은 습관적으로 자신의 주말 휴가계획 같은'부재중(absence)' 정보를 자세하게 공개.
10명 중 1명은 휴대폰 번호나 집 주소까지 공개.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정보를 타인에게 드러낼 것인지 아닌지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
= 지각된 위험 (Moon,2000)

“공개될 정보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위험을 지각한다는 것은 곧 정보공개 행동으로 인해 자신의 취약성이 드러날 수 있음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Derlega et al. 1993, Kline 1986; Lundstedt, 1966 ; Nelson-Jones and Dryden, 1979, Rawlins, 19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녀사냥
  • SNS 개념SNS란 Social Network Services 또는 Social Network Sites의 줄임말로서 1인의 미디어, 1인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 형성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SNS는 사용자들이 서로서로 친구를 소개하고 대인관계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입니다. 다시 말해, SNS는 오프라인 상의 사회적 관계 개념을 온라인 공간으로 가져와 개인의 일상 및 관심사를 공유 및 소통시켜

  • [광고전략] 싸이월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 SNS)에 가입했던 오씨는 사용 미숙 탓도 있지만 한 고객과 주고받은 메시지가 팔로워들에게 모두 공개되는 바람에 곤욕을 치렀던 것.이처럼 SNS가 개인의 생활 패턴을 바꿔놓을 정도로 일상에 깊이 파고들었지만 미처 생각지 못한 프라이버시 유출로 SNS를 접거나 아예 탈퇴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문화일보( 2011.8.16 )광고크리에이티브컨셉설정타겟설정상황분석12345타사 SNS의 지나친 개방성정보유출 위험 가입자들이 탈퇴하는 사례 증가광고

  • [마케팅관리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싸이월드 분석
  • SNS에 관해 주제를 정해서 연구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여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오프라인 상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정보를 주고받고, 자신을 표현하던 것이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로 온라인상 에서 가상의 사회를 구축해 자신의 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 안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주변 사람들의 소식을 듣는 등 온라인을 통해 타인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된 것이 요즘 사회이다. 이렇게 사회적 관계의 개념을 온라인상 으로 가져와 개인 대 개인의 네

  • [커뮤니케이션이해] 트위터와 SNS 서비스
  • SNS 서비스 파급 효과스타벅스의 SNS 마케팅2PM 재범군의 한국 비하발언 파문(마이스페이스)싸이월드 개인정보 유출한국의 SNS의 장점블로그 문화로 대표되는 미국과는 달리 한국 내에서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와 비슷한 형태의 다른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 홈페이지 제작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아이템만 구입하면 된다는 점이 그 동안 인터넷에서 활동하지 않았던 20~30대 여성들에게 커다란 매력으로 작용미니홈피 = 개인의 아이덴티티, 자신을 표현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열풍, 왜?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정의와 성장배경 특징 문제점 이용현황 시장전망 고찰 등
  • SNS)의 주요 기능가) 개인의 인맥관리나) 기업의 고객관리다) 비즈니스 모델로의 활용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다양한 활용 분야가) 소셜 커머스나) 지식 판매다) 게임라) 공공 부문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성장 배경 및 의의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현황5.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문제점1) 차별화된 경쟁력과 수익모델 확립 부재2) 부작용 및 역기능가) 과다한 개인정보 노출나) 해킹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다) 인권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