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사용자들의 개인정보 유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론

II. SNS에서 개인정보유출이 많이 일어나는 첫 번째 이유 - 개인정보에 대한 인식부족

1. 개인정보 유출의 개념

2. 개인정보 유출에 취약한 SNS

III. 국내와 국외의 SNS에 대한 인식의 차이

1.국내 SNS의 폐쇄성
2.국내와 국외의 SNS 사용자의 차이점

1)관계성을 중시하는 국내 SNS 사용자들

2)정보 공유를 중시하는 해외SNS 사용자들

Ⅳ. 결론

본문내용
자신의 개인정보가 많이 유출하는 것만큼 타인의 개인정보도 다양하게 유출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도움요청이다. SNS를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수혈을 부탁하는 글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zooty38에 의해 RT된 다음 글을 볼 수 있다. ‘결혼 4개월된 제 와이프가 내일 수술을 하려고 합니다. 혈액형은 RH-A형이고 혈소판감소증이 있어서 혈액을 필요로 합니다. 강남성모병원 이XX로 지정해서 헌혈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이 글을 보고 도움을 주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같은 내용을 올린다. 그 의도는 좋다고 할지라도 이 글 안에는 타인의 혈액형과, 병력, 성명과 같은 개인 정보가 담겨있다. 처음에는 도움을 주려고 올렸을지 모른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글이 계속 퍼질수록 본래의 의도와 달리 개인정보만 퍼지게 된다. 이것이 문제인 이유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할 경우 그게 본인이 올린 정보인 것이 확실하지 않다는 것, 그리고 이를 모른 채 계속 재생산할 수 있다는 것이 있다. 트위터에 흔히 올라오는 사람 찾는 글을 예로 들어볼 수 있다. ‘집 나간 남동생, 김XX를 찾습니다. 010- **** - ****으로 연락주세요’ 그리고 이 글에는 사진도 같이 올라와 있다. 일단, 여기 올라와 있는 사진은 본인 허락 없이 올라온 것이다. 글쓴이는 좋은 의도를 가지고 올렸을지 몰라도 의도와 상관없이 개인의 개인정보, 그 중에서도 초상권을 침해하는 것이다. 또한 유출된 정보도 악용될 수 있다. 전화번호가 정보를 올린 본인의 것이 아니라 타인의 것이라면 전화번호 주인은 난데없는 문자나 전화에 의해 피해 입을 수 있다. 이것은 개인정보를 침해당한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Moon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정보를 타인에게 드러낼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위험의 지각정도라고 제시했다. 이 외에도 자기정보공개 행동에 관한 많은 연구들이 위험지각의 정도가 정보공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요인임을 규명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으로 본다면 SNS에서의 높은 개인정보공개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사람들의 위험지각 정도가 낮기 때문에 일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개인정보 유출에 취약한 SNS
앞에서 다룬 것과 같이 사람들은 SNS에서의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녀사냥
  • SNS 개념SNS란 Social Network Services 또는 Social Network Sites의 줄임말로서 1인의 미디어, 1인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 형성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SNS는 사용자들이 서로서로 친구를 소개하고 대인관계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입니다. 다시 말해, SNS는 오프라인 상의 사회적 관계 개념을 온라인 공간으로 가져와 개인의 일상 및 관심사를 공유 및 소통시켜

  • [광고전략] 싸이월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 SNS)에 가입했던 오씨는 사용 미숙 탓도 있지만 한 고객과 주고받은 메시지가 팔로워들에게 모두 공개되는 바람에 곤욕을 치렀던 것.이처럼 SNS가 개인의 생활 패턴을 바꿔놓을 정도로 일상에 깊이 파고들었지만 미처 생각지 못한 프라이버시 유출로 SNS를 접거나 아예 탈퇴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문화일보( 2011.8.16 )광고크리에이티브컨셉설정타겟설정상황분석12345타사 SNS의 지나친 개방성정보유출 위험 가입자들이 탈퇴하는 사례 증가광고

  • [마케팅관리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싸이월드 분석
  • SNS에 관해 주제를 정해서 연구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여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오프라인 상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정보를 주고받고, 자신을 표현하던 것이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로 온라인상 에서 가상의 사회를 구축해 자신의 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 안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주변 사람들의 소식을 듣는 등 온라인을 통해 타인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된 것이 요즘 사회이다. 이렇게 사회적 관계의 개념을 온라인상 으로 가져와 개인 대 개인의 네

  • [커뮤니케이션이해] 트위터와 SNS 서비스
  • SNS 서비스 파급 효과스타벅스의 SNS 마케팅2PM 재범군의 한국 비하발언 파문(마이스페이스)싸이월드 개인정보 유출한국의 SNS의 장점블로그 문화로 대표되는 미국과는 달리 한국 내에서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와 비슷한 형태의 다른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 홈페이지 제작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아이템만 구입하면 된다는 점이 그 동안 인터넷에서 활동하지 않았던 20~30대 여성들에게 커다란 매력으로 작용미니홈피 = 개인의 아이덴티티, 자신을 표현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열풍, 왜?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정의와 성장배경 특징 문제점 이용현황 시장전망 고찰 등
  • SNS)의 주요 기능가) 개인의 인맥관리나) 기업의 고객관리다) 비즈니스 모델로의 활용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다양한 활용 분야가) 소셜 커머스나) 지식 판매다) 게임라) 공공 부문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성장 배경 및 의의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현황5.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문제점1) 차별화된 경쟁력과 수익모델 확립 부재2) 부작용 및 역기능가) 과다한 개인정보 노출나) 해킹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다) 인권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