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여러분의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설명하고 신뢰성 있는 설득을 통해 구매한 사례를 기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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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심리학
여러분의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설명하고 신뢰성 있는 설득을 통해 구매한 사례를 기술하세요.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커뮤니케이션
2) 설득 커뮤니케이션
3) 구매 사례
3.
결론
1. 서론
우리가 살아가면서 소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소비는 우리의 삶의 부분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정보망의 발달은 우리에게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주었지만, 점차 이러한 인터넷망이 확대됨에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인터넷 세상에 대해서 신뢰할 수 있는 소비정보를 십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 상황에까지 다다르게 되었다. 즉 이러한 구매 활동을 부추기는 다양한 정보가 쏟아져서 나오는 이 공간에서의 우리는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갈증을 앓고 있게 되었다. 블로그, 카페 혹은 정보란 혹은 후기에 대한 우리가 접하는 다양한 정보들은 설득 의사소통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설득 의사소통에 대해서 설명하고 신뢰성이 있는 설득을 통해서 구매한 사례를 서술하였다.
2. 본론
1)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관점에서 일반적으로 상업적인 원천보다는 친구 혹은 가족과 같은 1차 준거집단을 통한 개인적 원천에서 정보를 더욱더 신뢰하고 진실하다고 지각하기 때문에 개인적 원천이라는 것은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에 더 정확하고 세밀한 영향을 끼치게 되며 이런 개인적인 정보는 구매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의사소통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우리는 의사소통에서의 구전의 효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구전의 강력한 인식을 통해서 우리는 지인 추천 등의 다양한 홍보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인 추천에 대해서 적절한 보상 제도를 통해서 그들이 그들 간의 상호협력적인 관계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도록 그 홍보에 배려가 존재하도록 설계가 됨에 따라서 이러한 구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지금까지도 발전하고 있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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