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여러분의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설명하고 신뢰성 있는 설득을 통해 구매한 사례를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소비자심리학
여러분의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설명하고 신뢰성 있는 설득을 통해 구매한 사례를 기술하세요.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커뮤니케이션
2) 설득 커뮤니케이션
3) 구매 사례
3.
결론
1. 서론
우리가 살아가면서 소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소비는 우리의 삶의 부분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정보망의 발달은 우리에게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주었지만, 점차 이러한 인터넷망이 확대됨에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인터넷 세상에 대해서 신뢰할 수 있는 소비정보를 십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 상황에까지 다다르게 되었다. 즉 이러한 구매 활동을 부추기는 다양한 정보가 쏟아져서 나오는 이 공간에서의 우리는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갈증을 앓고 있게 되었다. 블로그, 카페 혹은 정보란 혹은 후기에 대한 우리가 접하는 다양한 정보들은 설득 의사소통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설득 의사소통에 대해서 설명하고 신뢰성이 있는 설득을 통해서 구매한 사례를 서술하였다.
2. 본론
1)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관점에서 일반적으로 상업적인 원천보다는 친구 혹은 가족과 같은 1차 준거집단을 통한 개인적 원천에서 정보를 더욱더 신뢰하고 진실하다고 지각하기 때문에 개인적 원천이라는 것은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에 더 정확하고 세밀한 영향을 끼치게 되며 이런 개인적인 정보는 구매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의사소통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우리는 의사소통에서의 구전의 효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구전의 강력한 인식을 통해서 우리는 지인 추천 등의 다양한 홍보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인 추천에 대해서 적절한 보상 제도를 통해서 그들이 그들 간의 상호협력적인 관계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도록 그 홍보에 배려가 존재하도록 설계가 됨에 따라서 이러한 구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지금까지도 발전하고 있는 이유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수업마지막 의사는 벚꽃을 바라보며 그대를 그리워 한다역사의 쓸모어린 왕자포노 사피엔스인간이 그리는 무늬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사랑할 때와 죽을 때미술관에 간 심리학평균의 종말자존감 수업인생이 심플해지는 고민의 기술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편의점 인간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편)연애의 행방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기반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예측하며, 통제하는 학문이다, 조직행동연구의 기초로 관련 분야와 연구의 초점, 연구 방법과 접근 방법 및 일반적인 연구절차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응용과학의 관련 분야) (연구 초점)조직행동연구의 접근 방법순수이론 개발을 위한 서술식 문헌 연구와 설문조사문제응용차원에서 예측과 추정 및 모형개발행동차원에서 집단과 행동개발을 위한 사례연구산업 심리학 개인: 기술(Skill)(Industrial Psycho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기술개발 77.SK텔레콤/생산관리 78.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 79.00생명-고객상담 80.포스코-재무회계 2 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인생을 서술한 ‘자서전’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력을 한 눈에 보여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나오는 자기소개서는 다른 사람에게 주목을 받기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통해 있었던 독특한 체험이나 에피소드를 개성 있게 표현하도록 한다. 이때 되도록이면 평범한 이야기보다는 자신의 뚜렷한 개성이나 장점들을 내보일 수 있는 내용들을 언급하는 것이 좋다. 수험생 대부분이 학생이므로 학창 생활 중 학과목과 관련된 이상과 그 실현을 위한 자신의 노력을 열거하고, 자신을 위시한 가족관계, 영향을 끼친 선후배나 스승의 이야기도 쓴다. 그러나 그 어두운 일면을 어떻게 밝은 마음으로 극복해 나갔는지를 설득력 있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커뮤니케이션, 공강능력, 신뢰, 설득력, 겸손, 유머, 인연, 비전◀ 본 강의에서의 정의개인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인지, 태도, 행위)에 의해 형성되고, 수정되며, 변화될 수 있는 상징적 표상 symbolic representation-가변적 특성: 이미지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또는 전략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다.-주관적 특성: 이미지는 개인의 머릿속에 그려지는 상이기 때문에 TOP(Time, Occasion, Place)에 따라 이미지를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