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예술 -패러디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광고는 예술인가?

그렇다면 과연 광고를 예술이라 할 수 있을까?

<본론>
패러디광고
1.패러디광고란?
1)패러디’(parody)의 정의

2)패러디 광고의 역사

2.패러디광고

2)패러디 광고의 효과

3)패러디광고의 단점

<결론>

<참고문헌, 출처>


본문내용
2)패러디 광고의 역사
일반적인 유명 모델 광고와는 달리, TV 드라마에서 설정된 배역과 극중 인물관계를 그대로 적용하여 제작하는 광고들이 있다. 이 경우는 인물이 모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드라마 그 자체가 모델이 되는 것이라고 해야 옳을 것이다. 실제 TV 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대부분의 드라마들이 광고에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TV 드라마를 그대로 광고에 옮긴 이러한 패러디 광고의 유형은 95년 화장품 회사의 시리즈 광고를 시작으로 유행하기 시작하였다. 95년 7월 라네즈 광고 시리즈를 시작으로 불기 시작한 우리 나라에 있어서의 영화 패러디 CF 붐은 놀랄만할 정도이다. 물론 화장업계에 있어서의 특이한 상황, LG화학의 정착과 중위업체들의 약진으로 예전보다 훨씬 치열하고 속도감 있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총아라고 할 수 있는 패러디의 시도는 당연할 수도 있겠지만, 이 시리즈가 불붙인 열기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패러디 광고는 모방인가, 창조인가 하는 논쟁과 함께 포스트모더니즘의 총아로 불리며 오늘날 광고 표현의 한 기법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

2.패러디광고
그렇다면 이제 패러디 광고에 대하여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
1)패러디 광고의 종류
-명화 패러디 광고 : 유명한 미술작품을 패러디하여 광고에 넣은 것.
Ex) LG전자 광고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CBAF23349504DC96E46DF85F5DA177373136&outKey=V12423509d16e343362fe928155487839090e06760f4cc80c06b5928155487839090e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ED41066F6858960B00E808BA95D58F5A04AF&outKey=V12655f440214b06dd3ab198b8c5f07a0d6fbc41fbabafac15ee8198b8c5f07a0d6fb

-문학작품 패러디 광고
: 광고에서 시의 패러디는 시의 내용을 광고 메시지와 연결하여 시의 권위와 예술적 가치를 기업과 제품에 전이시켜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높이거나 설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것.
소설의 패러디는 소설의 서사 내용이나 특정 소재를 패러디하거나 원작에 기초한 새로운 서사를 창조하는 것.
Ex1) 삼성프린터 - 김춘수 ‘꽃’

-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참고문헌
http://100.naver.com/100.nhn?docid=114540
http://k.daum.net/qna/view.html?category_id=QFP006&qid=2e1XC&q=%B1%A4%B0%ED%B4%C2+%BF%B9%BC%FA%C0%CE%B0%A1&srchid=NKS2e1XC
http://adpower.org/test/zboard/zboard.php?id=col&no=88
http://idreamsea.tistory.com/94?srchid=BR1http%3A%2F%2Fidreamsea.tistory.com%2F94
http://www.reportnet.co.kr/detail/2096/2095338.html

광고와 예술/배리 호프먼/커뮤니케이션북스/2009년/104-131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카피 레포트 패러디 광고 사례 분석
  • 광고와 카피 리포트패러디 광고 사례 분석서진아mnu145512-목차-Ⅰ 패러디의 개념과 종류1. 패러디의 정의-어원적 정의-사전적 정의2. 패러디의 종류-드라마를 패러디한 광고-예술작품을 패러디한 광고-다른 광고를 패러디한 광고Ⅱ 패러디 광고의 역사와 현황1. 패러디 광고의 역사2. 패러디 광고의 국내외 현황Ⅲ 패러디 광고 사례1. 패러디 광고 성공 사례-왕뚜껑-짜왕 매운맛2. 패러디 광고 실패 사례-위메프-네네치킨Ⅳ 문제점 및 개선

  • [광고와 패러디] 패러디 광고와 패러디 기법에 대한 효과와 문제점
  • 광고와 패러디 패러디 광고와 패러디 기법에 대한 효과와 문제점목차1. 서론 1 . 연구 목적2. 본론2-1 . 패러디란(1) 패러디의 정의 (2) 패러디와 표절의 차이(2)-1. 비평 또는 논평의 유무(2)-2. 이용행위의 목적 및 성격(2)-3. 저작물의 성격(2)-4. 이용된 분량과 사실적 가치2-2 . 패러디 광고(1) 예술작품(미술, 문학 등)을 패러디한 광고(2) 광고를 패러디한 광고(3) 영화나 드라마를 패러디한 광고 2-3 . 패러디 기법의 효과와 문제점(1) 상품 이미지 상

  • 패러디와 광고 레포트
  • 예술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윤리와 관련되는 반면에 저작권 침해는 다른 사람의 재산권을 침해한 법률적 문제이다.패러디와 표절의 구분법비평 또는 논평의 여부이용행위의 목적 및 성격해석자의 개입정도의 여부표절광고의 감상표절광고의 영향하루에 보는 광고 5000여개중 기억하는것은 5%이다표절광고는 익숙한 기억을 통한 제품정보전달측면에서 강점을 가짐, 아이디어 창출을위한 시간과 비용측면의 감소그

  • 패러디 광고의 효과
  • 패러디의 일반적 효과 .33.1. 특정 작품의 의미를 극대화 33.2. 새로운 예술적 효과 33.3. 풍자 및 사회 비판 43.4. 웃음의 쳥량제 역할 44. 패러디 광고의 효과 .5 4.1 심리적 측면 .

  • [광고론] 광고와 예술
  • 광고론-A Team Report광고와 예술 광고는 종합 예술이라고도 불린다. 예술 작품을 단순 패러디한 광고에서 부터, 예술적인 시도를 하는 광고까지, 광고 안에 예술 작품을 인용하는 형식부터, 광고와 예술의 동등한 시도까지 그 형태와 형식이 매우 다양하다. 먼저 광고와 예술의 정의를 새로 함으로, 광고와 예술의 유사성을 확인하고 광고가 예술을 사용하는 광고, 예술과 광고의 경계가 모호한 광고등을 알아 본 후 결론을 도출할 것이다. 광고는 먼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