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로 구체화
(1) 연꽃기법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시도
(2) 개인별 적성직무 탐색

2. 정보수집
(1) 마케팅직무의 종류
(2) 진출시
(3) 진출후
(4) 문화마케터 세부분야
- 영화홍보마케터
- 스포츠마케터
(5) 커리어 전략수립

3. 종합의견

4. 부록 : 마케팅 공모전 체험
본문내용
- 마케팅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
- 연극, 영화, 음악 등 문화 전반에 대한 흥미
- 다양한 문화 생활과 체험을 통한 지식과 경험
- 신선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창의력
- 사회 트렌드의 흐름을 읽을 줄 아는 분석력과 판단력
마케터가 되기 전, ‘차이’를 발견하는 것
마케터가 된 후, ‘차이’를 만드는 것
- 일반 사무직과 유사 (오전 9시~ 오후 6시)
외부 고객들과의 미팅이나 시장 조사를 위해 외근 多
공연기획사의 경우는 대부분 비정규직
서울아트스쿨 문화예술원의 문화마케팅 전문가 과정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문화콘텐츠 글로벌리더 과정
마케팅 관련 세미나 및 서적
- 문화산업의 성장으로 관련 전문 인력 필요 증가
ex) 영화, 드라마 등 국내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기업 내 관련 전담부서가 있어 일자리 수도 증가할 것
ex) 특히 젊은 층이 선호하는 분야, 경쟁률 상승
본인이 관심있는 산업에 먼저 뛰어드는 것이
유능한 마케터가 되는 더 나은 방법인 듯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복지]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에 관한 연구
  • 여성들이 재취업 시 경력단절 이전에 일했던 직종의 조건보다 좋지 않은 조건에 재취업하게 된다는 현황과도 같은 생각이었다. “4년제 대학에, 사범대까지 졸업했고, 미래에 대한 대비 없이 졸업한 사람들보다는 직업에 대한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지만, 재취업하기 힘든 건 똑같아요.” 이 답변 역시 위의 논문 속 30명의 여성들이 말한 “4년제 대학에, 명문대까지 나와도 전업주부가 되면 다 똑같아요.”라는 답변과 같았다.한편, 위에서 언급한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미래에 대한 비전과 안목으로 현재 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문제를 찾아내는데 역점을 둔다고 한다. 따라서 진정한 리더십은 자기 조직에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불확실한 위험을 자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한다.B : Breakthrough Catalyst성공한 CEO들은 누구보다도 변화와 혁신에 대한 강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 CEO가 가진 변화에 대한 열망은 조직 전체를 살아 숨 쉬게 만들고,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강력한 엔진 역할을 담당하였다.C : C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현재 생활이 편안하고 안정되어 있다고 해서 여기에 안주하는 삶은 싫습니다. 항상 자신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흔들리지 않도록 준비하고 또 준비하여 사회가 진정으로 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50.직종별자기별자기소개서 41. 자동차회사-부품개발 1) 성장과정 남들이 존경할만한 능력을 가진 사람은 겸손하게 자신을 드러내지 않아도 그 재능이 드러나는 법이라는 뜻의 낭중지추(囊中之錐)는 제가 곧게 지켜온 신념입니다. 그것

  • 2009 소비 트렌드 골드미스
  • 미래의 잠재고객을 포섭한다는 마케팅전략이다.-인피니티(infinity:일본의 닛산자동차가 1989년에 출시한 고급승용차의 브랜드)차량 구입시 골드미스 모든 여성들에게 티파니 보석전 관람권을 제공(3) 또 다른 사례- 자동차업계 : 여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장치를 선보임GM대우(마티즈) : 화장품이나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들고 다니는 여성 운전자를 위해 다른 차종에 비해 수납공간에 특별히 신경을 썼고, 하이힐 을 벗어놓을 수 있는 공간, 쇼

  • [젠더] CF에 나타나는 성 역할 고정관념 변화
  • 여성다움’을 규정하고 의미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남성다움’과 ‘여성다움’은 조정된 문화적 의미들로 광고물에서 규칙, 기호 등을 통해 사회전체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게 되는 것이다(윤성희, 1991). 정성원(2004). 성역할의 묘사형태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PR광고전공.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TV광고, 즉 CF속의 남성과 여성의 성역할 고정관념이 나타나는 부분과 달라진 모습을 비교해보고 미래사회에서 달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