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한류 진출 전략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독일 국가 분석의 필요성.
2. 왜 영화 산업인가?
3. 독일 한류진출 현황.
4.독일 영화산업의 SCP분석
5. 독일 vs 한국 의 연관성.
본문내용
<사회>
경제대국 독일사회에서도 꼭 우리나라를 보는 듯 닮은 꼴 문제들이 발견.
첫 번째로 인터넷 폐인이 등장.
두 번째로 원조교제의 문제.
세 번째는 지역감정의 문제.

<역사>
분단국가- 민족분단의 경험을 공유한 역사적 유대감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독일은 동독이 국가로의 존재력을 상실하게 되어 1990년 10월에
서독을 중심으로 통일을 이루었다. 이에 반해 한국은 여전히 통일을 이루지 못한 채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로 남아있다.
 
<풍습>
한국 명절 - 대표적으로 추석과 설날
독일의 명절 - 기독교 정신에 따라 가족들이 모이는 크리스마스와 부활절
영화제 참가.
- 국제영화제 출품지원
- 자막번역 및 프린트 제작지원
- 국제영화제 및 마켓 참가활동 베를린, AFM, 클레르몽페랑, 칸 등 영화마켓에서 한국영화 해외배급사들의 세일즈를 도와야한다. 적극적인 세일즈 지원과 더불어 한국영화 산업과 정책에 관한 모든 궁금증과 정보에 대해 안내.
공동 제작
- EU기업과 합작제작(독일은 EU를 이끌어 나가는 강대국)
- EU당국은 유럽과 외국기업의 합작품에 대해 거부감이 없으며 EU당국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음
- 제작이 가능함과 동시에 홍보 마케팅, 배급에서도 큰 도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허브 정의와 흐름
  • 한류문화허브*목차02문화강국 Korea?한류문화허브허브가 되기 위해서는03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전략01K-Culture정의와 흐름경제적 영향과 요인 정책한계점01K-Culture정의와 흐름경제적 영향과 요인 정책한계점01K-Culture정의한류문화허브‘한’한국의‘류’흐르다한류-고정된 개념이 아니라 과정1990년대 중후반 한국의 대중음악과 드라마가 중국, 대만에 진출2000년 초반 드라마, 영화, 게임 등으로 확대(동아시아, 미국, 유럽권으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한류드라마,음악중국, 대만, 베트남겨울연가, 대장금KPOP, 아이돌, 온라인게임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한류의 발전단계한류 글로벌 경쟁력 강화한류 시장 확대 전략 마련핵심 관광콘텐츠 육성한류 다변화 기반 구축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한류문화의 현황한류문화정부정책1234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한류문화의 현황한류문화정부정책한류 글로벌 경쟁력 강화한류 콘텐츠와 타 산업의 융합 강화현지진출기업 협력 통한 동반

  •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한류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더 이상 문화의 수용국이 아닌 새로운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며 선도하고 있습니다. 지난 95년 HOT와 SES등을 발굴한 이수만씨가 대표로 있는 SM entertainment와 핑클, 젝스 키스등을 배출한 대영AV와 같은 국내 음반 기획사들이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통신기술개발 벤처기업인 로커스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사업에 진출하는 등, 서서히 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해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삶의 질에 대한 추구하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한편 다른 측에서는 몽골부터 중국, 홍콩, 대만은 물론 베트남과 필리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문화상품이 뻗어나갈 수 있는 공간은 아직 무한하다는 기대감도 여전하다. 한류가 대중예술 교류로서 가지는 의미를 통해 현재 한류 열풍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한류의 의미와 배경1) 한류의 의미한류(韓流)란 한국 가수들의 노래, TV드라마, 영화 등 한국 대중문화가 중국, 대만, 일본 등 동아시아 국가에서의

  • [졸업][중어중국학] 중국문화산업정책변화에 따른 우리문화산업의 효과적인 진출 방안 -북경올림픽중심
  • 산업에 대한 관심이 그다지 높지 않다. 우리나라 역시 90년대 말까지 문화 산업에 대한 관심이 그다지 높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정부의 강력한 문화산업 육성 정책과 함께, 민간분야 관심에 힘입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 일부분야에서는 세계시장의 진출 가능성이 점차 커져가고 있다. 문화 산업의 세계시장 진출의 추세 아래 우리 역시 한류의 부상과 파장에 힘입어 문화산업으로 국가경제구조의 한 방향을 잡아가는 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