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PL 이란?
2. PPL의 유형
3. PPL의 영향
4. PPL의 부정적 효과
5. 협찬을 통한 PPL의 실행
6. PPL 사례
본문내용
(1)Steortz(1987)
영화,뮤직비디오,TV쇼 등에 제품의 브랜드 명, 패키지, 로고, 마크 등이 포함되어 나타나는 것

(2)Clark(1991)
제조회사가 일반 극장에 배급되는 극영화 속에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시키는 행위

(3)balasubramalani(1994)
영화나 텔레비전 프로그램 속에 브랜드 제품의 등장을 계획적으로, 그리고 눈에 띄지 않게 하여 영화나 텔레비전을 보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목적으로 하는 유료의 제품메시지

(1) 온셋 배치(On-set placement)
인위적인 배치를 통해 특정 상품이나 상표 등을 두드러지게 보여주거나 주연배우에 의해 언급되거나 사용되도록 함

(2) 크리에이티브 배치(Creative placement)
한 장면의 배경에서 제품이나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함

(3) 두드러진 배치(prominent placement)
제품이나 상표를 스크린 상의 크기나 위치나 장면상의 중심성에 의해 매우 뚜렷하게 배치하는 형태

(4) 모호한 배치(subtle placement)
스크린 상의 크기가 작거나 시각적인 초점이 되는 주요한 장면 이외의 배경소품으로 사용되는 경우와 같이 두드러지지 않게 보여 지는 배치형태

1. 브랜드 각인효과

2. 브랜드 지명도 획득

3. 브랜드 충성도 확보

4. 시장점유율이 높은 것으로 오인케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 지상파 드라마의 PPL도입에 대한 반대 논의
  • PPL광고가 큰 이슈가 되었다. 협찬을 명목으로 금품을 수수한 전직 PD와 현직 PD가 구속되는 사건이 일어난 것이다. PPL은 이 사건 외에도 지난 몇 년간 중요한 이슈였다. PPL로 인한 드라마의 질 저하를 비난하는 시청자 여론이나 재원 부족을 이유로 들며 PPL 허용을 주장하는 방송사의 주장이 꾸준히 이슈로 등장했던 것이다. PPL이란 products in placement의 약자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를 말한다. PPL은 단순

  • [광고조사실습]1박2일의 PPL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조사계획서
  • 간접광고를 할 경우 영화 관객이나 드라마 시청자들에게 부작용이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된다.서론*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style.visibility이러한 PPL광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지만그 효과는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 알 수가 없다 조사배경*가설설정*PPL 효과가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지 알아보자연구 조사 설계 조사 일정 및 연구대상 설정*조사대상 서울 및 수도권 지역 20대 남녀 200명TV방송 프로그램 출연자(연예인)가 사용하는제품에 민

  • 드라마 속 PPL과 소비자
  • PPLProductPlacementWHO영화제작자방송사, 방송제작자 등 문화 매체물의 제작자WHY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 소비자가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소비욕구를 가지도록 유도, 제작비 보조HOW시각적∙청각적,부적절 혹은 적절히(조심성 있게) 의도적∙비의도적으로노출시키는 것WHAT광고료∙후원∙협찬,공동 투자하는특정 상품이나 상표∙로고 등* 서론PPL이란?• 거래구조: 방송법 시행령

  • 급식 경영 환경의 변화와 급식 기업의 변화
  • placement) 시장 진출과 간접광고(PPL:Product in Placement)를 통해 브랜드를 고객에게 직접 노출시키는 등의 마케팅 활동에도 주력하며, 커지고 다양화 되는 급식 시장에 대비해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발하며 매년 빠른 속도의 시장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3)문화적 환경변화문화적 환경은 특정 사회에 속한 사람들의 가치관, 신념, 지각, 선호 그리고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젊은 세대들의 서구음식에 대한 선호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붐을 조

  • [마케팅] BPL마케팅에 관하여
  • 제목 : BPL 마케팅에 관하여목 차1. 간접광고의 등장배경2. 간접광고의 정의3.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4. PPL의 역사5. PPL의 효과6. PPL에서 BPL로 전환되고 있는 이유 및 계기7. BPL(Brand Placement)의 정의8. BPL의 사례(외국영화, 한국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온라인, 뮤지컬)9. BPL의 사례분석을 통한 브랜드 배치 유형 분석10. 사례분석을 통한 BPL의 장점11. 사례분석을 통한 BPL의 문제점12. BPL의 향후 방향 제언13. 참고 자료1. 간접광고의 등장 배경최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