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실습]1박2일의 PPL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조사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배경
2 가설설정
3 연구 조사 설계_ 조사 일정 및 연구대상 설정
4 연구 조사 설계_ 조사 방법
5 과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PPL은 영어 'products in placement'의 준말로서,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뜻한다.
PPL광고는 이러한 소품을 특정 회사의 제품으로 대체함으로써
회사 측에서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영화사 측에서는 영화 제작에 들어가는 협찬금이나 협찬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광고 형태는 브랜드명이나 협찬 업체의 이미지 등을 노출시켜
관객이나 시청자들이 무의식중에 해당 업체의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취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1970년대부터 할리우드 영화를 중심으로 유행하기 시작해 세계로 확산되었다. 그러나 영화의 현실감과 브랜드의 실제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특정 상품을 의도적으로 부각시켜 지나치게 간접광고를 할 경우 영화 관객이나 드라마 시청자들에게 부작용이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20대 남녀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정해진 장소에서 Hall Test 실시
진행자의 통제 하에 1차 설문조사 실시 후 1박2일 프로그램을 시청
프로그램 시청 이후 2차 설문조사 실시
SPSS 수업을 처음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Excel 프로그램처럼 간단한 프로그램이려거니 했지만 그렇게 간단한 분석프로그램이 아니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