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대중문화] 한중가요의 교류 역사 및 현황(최근 중국 대중가요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1) 한중문화교류의 시작
2) 20세기 한중간의 대중가요 교류
2. 중국 대중가요의 흐름
1) 80년대 이전
2) 80년대 이후
3) 90년대 이후
4) 21세기
3. 나오는 말
1) 21세기 한중간의 대중가요 교류
2) 다가오는 한중간의 대중가요 교류 전망
- 본문내용
-
- 1992 한중 수교 이후 문화 교류의 활성화
-> 코리아나 베이징,상하이 공연
-> 길림성 오케스트라의 방한연주
한류(韓流)와 한풍(漢風)
<황제의 딸(還珠格格)>
<유성화원(流星花園)>
<사랑이 뭐길래(爱情是什么)>,
<별은 내 가슴에(星梦奇缘)>
1. 수교이전
- 홍콩영화 OST
->진추하(陳秋霞)&아비의 <One summer night>
->등려군( 鄧麗君 ) <Tian Mi Mi(甜蜜蜜)>
- 조용필 중국공연
2. 수교이후
- 1994년 김완선 대만 데뷔
- CLON, H.O.T 등 한국가수의 중국공연
- 중국 라디오 한국 가요 방송
- 99년 제1회 한중 가요제
- 중국 대륙 본토 : 왕비(王菲) 등
- 홍콩 : 진혜림(陳慧琳) 등
- 대만 : 소유붕(蘇有朋)), F4등
- 참고문헌
-
유재기 저, 『수교 이후 한·중 문화교류사』,대가출판사, (서울, 2009)
임계순 저, 『중국인이 바라본 韓國』, 삼성경제연구소, (서울, 2002)
문옥표 외, 『동북아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한․중․일 대중문화 교류의 현황 및 증진 방안 연구』,경제․인문사회연구회, (통일연구원, 2005)
위아치청 저, 이용욱, 구성철 역 『대중음악으로 이해하는 중국』, 학고방, (서울, 2004)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4446 2009-11-16 엠투데이 뉴스기사
中国现代流行歌曲的基本属性及审美特征试论,『沙洋师范高等专科学校学报』,2006年01期
안영은, 「최건(崔健)록음악의 문화위치와 문화실천」,『중어중문학 제44집』(서울,2009)한국중어중문학회 pp391-413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4446 2009-11-16 엠투데이 뉴스기사
中国现代流行歌曲的基本属性及审美特征试论,『沙洋师范高等专科学校学报』,2006年01期
http://www.naver.com Naver 백과사전
http://www.kcmarket.co.kr/bbs/board.php?bo_table=z4_5&wr_id=25
김조균 저, 『중국유행음악개론』 http://apollo.mokpo.ac.kr/%7Echu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포절) 성인 정신지체 장애인의 성의식 개선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사업명 : 표현하는 성, 아름다운 성)
- 지방 분권화가 되면서 지역사회복지는 지자체의 역량에 따라 많이 변화하고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북한의 외교정책
- [상담과 생활지도] 또래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의 사회성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2)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3)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