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여성성 표출과 이데올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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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3.기존연구 및 관련문헌 고찰
4.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5.연구방법
6.연구결과
논의 및 결론
느낀점
본문내용
타자화
성적매력 부각
결혼을 통해서만 자아를 찾는 존재
성적 대상인 저연령층 묘사
주부, 어머니
비전문직 단순노무직
성관계와 관련된 이데올로기
“출산을 근간으로 하여 처녀성, 순결성을 지키도록 요구, 어길시 부덕한 여자로서 나쁜여자로 규명”

여성다움을 요구하는 이데올로기
“삼종지도, 여성에게는 세가지 도가 있는데 집에서는 아버지를 좇고, 시집가서는 남편을 좇고, 남편이 죽거든 아들을 좇아 잠깐도 스스로 감히 이룰 수는 없느니라”
여성의 사랑의 최종적 단계는 결혼
사랑을 통한 결혼을 신성화*이상화
주체적 인물의 여성도, 남녀간의 사랑을 통해서는 한 남자를 이상화하고 스스로 의지하며 보호받는 주체로 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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