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심리] Chapter 6 교육 및 개발 -교재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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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hapter 6 교육 및 개발 - 교재사례 발표

사례: 「또 다시 배워야 하나?」
Excesior 가구회사는 회사 내 모든 부서의 운영에 영향을 미치게 될 새로운 정보 및 자료관리 통합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한다.
기존의 시스템은 부서별로 독자적인 업무수행시스템이라 중요한 정보가 다른 어떤 부서의 시스템에도 입력되지 않는 문제가 있고, 가구사업을 새로 인수를 했으며, 수출을 위한 해외사업 부설의 신설과 같은 이유로 인해 과거시스템이 Excelsior사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정보의 양과 복잡성을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사 내 모든 종업원들이 새로운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8시간의 교육과정에 참여해야 함
대부분의 종업원들은 새로운 정보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성에 대해 동의하였으나, 하지만 일부 종업원들은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기존 시스템이 왜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수정 될 수 없는지 이해하지 못하였다.
그들 중 하나인 Nick Chappel은 완전히 새로운 정보 시스템을 배워야 하는 것에 대해 특히 불만을 가져 Nick은 그의 상사인 Carol Hardy에게 가서 새로운 정보 시스템이 정확하게 어떤 것을 할 수 있는 지를 묻자 상사인 Carol Hardy는 “만일 플로리다 주에서 어떤 사람이 감자튀김을 한 봉지 사면, 이 시스템은 아이다호 주의 농부에게 감자를 심으라는 정보를 전달한다”라고 설명하였지만 그 대답에 Nick은 "아이다호 주의 농부들은 지금까지 100년 이상 동안 감자를 심어왔습니다. 저는 농부들에게 언제 감자를 심으라고 말해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납득하지 못했다.
참고문헌
목 차

Chapter 6 교육 및 개발 - 교재사례 발표

사례: 「또 다시 배워야 하나?」

1. Excelsior사가 새로운 정보 및 자료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할 때 어떤 이슈들을 고려했다고 생각하는가?

2. 회사 내의 어떤 요인들이 종업원들로 하여금 새로운 시스템을 학습하는 것을 촉진시켰는가?

3. 회사 내의 어떤 요인들이 일부 종업원들로 하여금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학습을 거부하도록 만들었는가?

4. Nick Chappel과 같은 종업원은 왜 새로운 정보 시스템의 가치에 의문을 제기하였는가?

5. 종업원들이 새로운 시스템을 배우는 데 보다 열정적으로 몰입하도록 하기 위하여 Carol Hardy와 같은 상사는 어떤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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