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서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자인 서울의 배경

2. 디자인 서울의 비젼

3. 디자인 서울의 상징

4. 디자인 서울의 계획

5. 디자인 서울의 활동

6. 디자인 서울의 추진 전략

7. 디자인 서울 총괄 본부의 특징

본문내용
B.남산 르네상스 계획
추진목적
- 서울의 상징이자 중심인 남산에 대하여 디자인 서울의 기본전략과 연계하여 남산 의 경관을 보호하고 효율적 이용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도시디자인 개선의 토대를 마 련하고자 함
- 남산만의 상징적 이미지 구축
- 문화·예술 관련 컨텐츠 도입을 통해 남산 전체를 리디자인
- 신교통수단 도입 등 접근 체계 개선

<마스터플랜>
「남산르네상스 마스터플랜」은·접근성 개선·생태 및 산자락복원·역사복원·경관개선·운영프로그램 등 6대 전략 실천을 통해 남·북 녹지축과 한강을 연결하고, 새로운 '남산자락 문화'를 창조, 서울 랜드마크로서의 상징성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이러한 계획의 중심에는 남산만의 디자인원칙이 있다. 남산은 서울의 중심이며, 서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곳이므로,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전통의 이미지로 재탄생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전통적이면서 단순한 디자인, 자연친화적 재료를 활용한 디자인, 다양한 시설을 통합하는 디자인, 모두에게 편리한 디자인으로 원칙을 정해 통합된 남산만의 이미지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산자락에 전통과 문화의 꽃 피우는 남산르네상스
서울시는 현재 별관으로 사용 중인 구 중앙정보부 건물 등 자연경관 훼손 건물 및 시설을 철거하고, 소나무숲과 물길을 확대하는 등 남산의 자연경관을 되살리고 리디자인하는 남산르네상스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였다. 서울성곽과 봉수대를 복원하는 등 남산 고유의 역사문화가치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고 조깅코스는 계절별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테마 조깅로로 정비하며 장충·예장·회현·한남자락과 N서울타워 주변에는 특성별 문화 콘텐츠를 도입하여 앞으로 남산자락에는 전통과 문화가 꽃피우게 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레포트를 마치며.지금까지 우리조는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다양한 측면들을 살펴보았습니다.단지 미흡한 점이 있다면 자료가 2005년 이전이란 점을 들 수 있으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최신 관련기사를 준비해 오늘날의 한국타이어 모습을 담았습니다.한국타이어는 글로벌화 관점에서 가장 최근에는 북미, 유럽 등의 나라에 많은 기술 제휴 및 수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이 자료는 한국타이어의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 88만 원 세대 독후감3
  • 서울대 다니면서 무슨 소리냐고 할 수도 있겠다. 상위 5%안에는 너끈히 드니까 비정규직 95%에는 절대로 들지 않을 거라고 하면서. 근데 그게 걱정되는 게 아니다. 이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죽지 않기 위해 원치도 않는 고시 공부를 하는, 부에 목적을 둔 그릇된 의학도를 추구하는 의미로서의 88만원 세대가 될까 두려운 것이다. 10대말 내가 원하는 바는 ‘부’보다는 ‘꿈’이었다. 그런데 생명과학 벤처를 일으켜 원하는 유전자를 디자인하고, 텔로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8
  • 디자인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되는 기회인 것이다.한복에 대한 관심은 세계적으로 점차 뻗쳐나가고 있다. 파리에서 열린 한복의 패션쇼는 한국의 아름다움와 현대화의 가능성을 엿보게 해준다. 문화관광부는 1,700억원의 예산을 들여 한식 한옥 한글 한지 한복 한국춤 등을 ‘한브랜드’로 육성하고 세계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우리문화의 원류로서 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이라는 6개 브랜드를 양성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계기로 활용

  • [마케팅분석] 삼성아파트 래미안 마케팅전략
  • 서울 지역 동시분양에서 문정동 래미안과 공덕동 래미안은 각각 705대 1, 2113대 1이라는 기록적인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193.결언우리는 이 레포트를 작성하면서 래미안이라는 브랜드의 탄생배경과 과정 그리고 성공요인들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세상에 의미 없이 일어나는 일은 없는가 보다. 일상적인 일들로 바라봐 오던 일들도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원인과 결과를 그리고 그에 따르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기 마련이다. 이전에 여러 가지 광

  • [디자인서울]디자인 서울, 무엇이 문제인가? - 디자인서울(디자인 행정)의 개념과 장점, 단점 및 바람직한 전개 방향 고찰
  • 디자인을 개선보완해 시민들의 생활 편리성을 도모하고 서울의 경관을 보기 좋게 만들어 도시 경쟁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디자인 관련 산업의 성장을 유도하는 등 경제적 효과까지도 노려보겠다던 ‘디자인 서울’ 정책이 그 긍정적인 취지와는 달리, 나타나는 많은 부작용으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디자인 서울’ 정책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그 빛과 그림자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향후 바람직한 ‘디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