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 외국인 방문 규모 및 주요 참여 활동, 편의시설, 접근성 등 기본정보파악 DDP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 외국인 관광객 홍보방안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0 / 2024.0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지난 해 큰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방문객 수가 42% 증가하면서 외국인 관람객도 급증했으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 전시와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DDP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DDP에 대한 기본 정보, 주요 강점과 홍보 방안, 미비점 및 개선 방안을 다루겠습니다.

본론

1. 기본 정보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 지역에 위치한 독특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관련 복합문화공간으로, 이곳은 국내외에서 디자인과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DDP를 방문한 방문객 수가 놀랄 만큼 증가하여, 총 1,051만명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이는 이전 해에 비해 42% 증가한 수치로, DDP의 인기와 활기가 회복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제약이 완화되면서 외국인 관람객 또한 많아져, 지난 해에는 2,957명의 외국인 관람객이 DDP를 찾았습니다.
참고문헌
지경애. "지속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을 위한 디자인경영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2014. 서울

Kim, Y., & Lee, K. (2022).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웨이파인딩 시스템 분석과 앱 UI 개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 7(3), 107-1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조경제와 MICE산업
  • 방안에 대해서 고려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삼았다.본 보고서는 창조경제의 한 분야인 MICE 산업이 우리나라에 새로운 고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 주목하고, 경제적 측면과 더불어 창조경제 및 산업의 사회, 문화, 개발 측면의 중요성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을 제시하고자 노력하였다.본 보고서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1. 학부생이나 일반인에게는 애매모호하게 생각될 수 있는 창조경제의 개념과 특징 등을 살펴보면서 21세기를 이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활동의 수익성을 좌우한다.28 상점의 분류에 의할 때 공간균배원리에 의한 분류에 따르면 백화점 고급음식점 보석가게 고급의류점 등에 의한 분류기준은 , , , ?① 집심성 점포 ② 집재성 점포③ 산재성 점포 ④ 국부적 집중성 점포29 다음 중 접근성에 의한 입지구분으로 목적형 입지에 해당하지않는 것은?① 특정 테마에 따라 고객이 유입되므로 차량이 접근하기 쉬워야 한다.② 주요 도로에서 접근하기 쉽고 주차장이 크며 편리해야 한다.③ 주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소개 DDP의 소매점포 DDP의 소매상 마케팅 소매점 STP
  • DDP의 소매상 마케팅 전략11입지와 시간 편리성점포 분위기상품지하철과 버스노선의 접점동대문이라는 위치용이성->소비자의 여행 시간 절약활발하고 활동적인 분위기독특하고 화려한 인테리어친숙한 플리마켓형 상품디자이너의 디자인제품3. DDP의 소매상 마케팅 전략 1) 소비자 기대1) 소비자 기대12디자이너제품-높은 가격온라인몰에 입점한 경우 가격 예측 가능다양한 외국인 관광객-다국적정보제작자가 직접 판매다른 유통업체

  • [관광계획 및 개발] 관광특구로서의 동대문 패션타운의 발전방안
  •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촉진 등을 위하여 관광활동과 관련된 관계법령의 적용이 배제되거나 완화되고, 관광활동과 관련된 서비스․안내체계 및 홍보 등 관광여건을 집중적으로 조성할 필요가 있는 지역으로서 동 법에 의하여 지정된 곳이라고 정의되어 있다.2) 타 정책과의 비교관광특구와 유사한 개념으로는 관광지, 관광단지가 있다. 이들은 모두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정책이지만 그 세부적인 내용에서는 차이가 있

  • 서울의 디자인 행정 사례 조사
  • 도시행정 사례 연구 최종 보고서- ‘디자인 서울’을 말하다 -Ⅰ. 디자인의 개념과 의미 Ⅱ. 도시에 있어서 디자인의 개념 Ⅲ. 디자인 행정 주제 선정이유Ⅳ. 디자인 산업 육성Ⅳ-1. 디자인이 갖는 가치창출의 효과성 Ⅳ-2.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사업(1) DDP 사업 시작 배경(2) DDP 구성 요소와 역할 (3) DDP 사업의 효과(4) 박원순 서울시장 취임 이후 DDP 계획의 변화(5) DDP 성공을 위한 전략 모색 및 대안 제시 Ⅳ-3. 디자인 재단의 산업 육성Ⅴ. 도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