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상론] 인도네시아 협상 전략 및 에티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A . 인도네시아 소개
1-B . 인도네시아의 중요성
2. How to negotiate with Indonesia
2-A . 인도네시아 특징 및 협상 전략
2-B . 한국과의 비즈니스 문화 비교
2-C. 협상 사례 분석
3. 결론
3-A . Tip) 협상 시 에티켓
3-B . Pop quiz
본문내용
인도네시아 소개
- 인구: 2억8백만 명 (세계 4위, 인구증가율 2%)
- 경제성장률: 5%~6% 견조한 성장세
- 실업률: 10% 이상 (실제 추정치 30~40% 육박)
- 국민 중 90%가 무슬림
→ 우리나라나 서구 문화권은 물론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도 상당히 다름
→ 문화나 예절을 숙지하지 못하면 큰 오해를 살 가능성

협상 사례 분석
Daniel의 출장(교과서 p.191)
: 미국인 Daniel은 인도네시아의 세 buyer와
sales 협상을 하러 옴
*briefing*
1) 세 면담에서 모두 약속 시간보다 한 시간을 더 기다려
겨우 10분씩 협상
2) 첫 방문에서 거래 계약을 하고 싶었으나 가격이야기는 말도 꺼내지 못함
3) 에이전트의 소개로 예정과는 없던 사람과의 저녁 만남
4) 저녁 먹고 ‘인샬라’한마디 하고 가버림
- 소득 없이 저녁 값만 200불 지불
5) Daniel이 만난 사람들은 모두 구매담당 부서

*분석*
1) 인도네시아의 느슨한 시간관리
2) 인도네시아에서의 거래는 관계 형성이 우선
3) 에이전트는 관계 형성을 할 수 있는 호의로서
예정에 없던 사람을 소개
4) Daniel에게는 거래와 관계없는 사람과 만나 저녁값만 지불,
‘인샬라’는 단지 책임 회피/핑계의 수단으로 인식
5) 인도네시아는 중앙집권적 의사결정 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화 시대의 매너]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 및 풍습예술마다가스카르의 현대 음악과 전통 음악 대부분이 인도네시아와 아프리카 본토, 특히 케냐에서 영향을 받은 리듬 중심으로 되어 있다. 이런 리듬은 플루트와 호각, 바순을 닮았지만 연주되는 것은 하프 비슷한 특이한 28현짜리 악기인 발리하(valiha)로 반주된다. 코르도폰(cordophone)이라고도 불리는 로캉가 보아타보(lokanga voatavo) 역시 인기 있는 악기이며 우케렐레(ukelele)와 비슷한 카보시(kabosy)같은 기타 종류도 인기 있다. 바키 소아바(Vaky soav

  • [국제매너] 국가별 문화 및 매너 비교
  • 및 노사관계에 있어 중재와 합의에의 한 좋은 결과를 낳는 요소가 된다. 다수 스웨덴인들은(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60%) 거짓말한다는 것을 나쁜 것으로 받아들이며 과장하기보다는 구체적으로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편이다. 감정표현에 있어서 자기 감정을 잘 나타내지 않는 편이고 언어 자체도 감정적 표현이 적다. 사고방식은 구체적인 사실에 입각한 합리성이 모든 의견을 지배한다. 1) 문화적 금기사항 스웨덴에서는 일반적인 서구 국가와 마찬가

  • [인사관리] 대한항공 인적자원관리
  • 국제적인 감각의 소유자입니다. 글로벌 항공사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에 있어 유창한 외국어 구사능력은 기본이며, 오늘날과 같은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은 어학실력, 열린 마음 및 넓고 깊은 문화적 지식과 이해를 지닌 세계 시민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외국어를 잘 하는 사람보다 우리의 고유한 문화의식을 바탕으로 외국의 문화와 습관, 에티켓 등을 충분히 이해하여 깨끗한 매너로 상대방을 존중하는 가운데 품위 있고

  • 세계화와 글로벌리더 시험정리 01
  • 및 EFTA로의 수출은 발효전과 비교할 때 눈에 띄는 증가는 없는 것으로 나타남◯WTO(World Trade Oraganization)출법일자: 1995/1/1창립경위:우루과이라운드 협상(1986~1994)WTO회원국:146개국WTO 설립협정다자간 무역 협정(MTA) 협정주요내용1A. 상품교역 협정 관세 및 비관세장벽 철폐1B. 서비스교역 협정 내국민대우와 최혜국 대우1C. 지적재산권 협정2.분쟁해결절차양해 영향력3.무역정책검토제도 가맹국 경제의 세계화 촉진◯금융자본의 국제적 흐름(금융의 세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전략,1996.⑶ 국제회의의 특성국제회의는 Meeting(회합․토의․의결), Information(정보수집․교환), Communication(의사전달․결정), 그리고 Social function(시설․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활동으로 Meeting의 결과가 국제회의의 성과를 좌우하며, 정보의 유용화로 새로운 정보의 창출을 유도하고 서로간의 의사교환을 통하여 전문지식의 비교평가가 이루어짐으로써 소기의 목적을 달성함은 물론, 여러 가지 부수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이러한 의사교환 중에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