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의 현황과 전망 -광고매체로서의 IP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디어융합시대
IPTV란?
기존의 인터넷 TV와 다른 점이라면
IPTV 사업개요
IPTV 사업자들


1. KT QOOK TV

2. SK broadband(Broad&TV)


3. LG dacom(myLGtv)
우리나라의 시장 전망
해외 동향 및 전망
국가별 IPTV 시장 전망
IPTV로 인한 광고 시장의 변화
IPTV 광고의 특성
IPTV 의 부가적 특성






본문내용
전 세계의 IPTV 가입자 수가
2007년 기준 1,109만 명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12년에는 6,429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


국내 사업자로는
SK Broadband와 KT가 각각 7, 8위를
기록했고, LG Dacom은 18위


Gartner에 따르면,
영국의 IPTV 서비스 가입규모는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연평균 116%씩 증가하여 가구 점유율이 2006년 0.3%에서 2010년 7.3%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었다


가입 규모는 연평균 12.5%씩 증가하여 2012년
브로드밴드 보급 가구의 약 27.2%가 IPTV 서비스에
가입하게 될 것으로 전망

2012년까지 연평균 52.8%의 성장률을 보이며 133억 달러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

IPTV의 가입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2012년에는 1,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


유료방송 가입자 중
케이블TV 가입률 64%,
위성방송 가입률 2%,
IPTV 가입률 34%로
우리나라와 일본에 비해
IPTV의 경쟁력이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산업] 지상파 방송의 인터넷 진출
  • 광고 분야의 시장 점유율은 약 0.14%인 것으로 추정된다.⑤ 기타 부가사업쇼핑몰 사업, 라이센싱 사업, 인터넷부가사업, 캐릭터사업, 지식정보콘텐츠사업 등이 포함된다.⑥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KBSi는 KBS콘텐츠의 단순유통사업에서 벗어나 지식정보콘텐츠사업, e러닝 등 고부가가치 가공유통사업으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 대로 IPTV, WiBro 등 새로운 플랫폼에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중이다.⑵ iMBC 의 사업 현황①디지

  • [국제경영학] 2023년 기말시험과제물, 미국 OTT산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이며, 다른 하나는 이러한 한류 콘텐츠가 새로운 미디어플랫폼인 OTT라는 형식으로 세계인의 안방까지 곧바로 전달되었다는 점이다.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형태는 방송이라는 유통경로를 이용하여, 유선으로 전달되는 유료방송과 인터넷 망을 매체로 하는 IPTV 등을 통해 이루어져 왔다.Ⅱ. 본론1. 미국 OTT 산업의 현황미국 OTT 시장현황을 살펴보면 2021년 미국 OTT 시장은 약 607억 3,400만 달러로 전망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 IPTV와 SNS 의 결합을 통한 상품 판매전략 및 발전모델 조사분석
  • IPTV 서비스 현황현 정부와 각 관련 업계는 포화단계의 유료방송시장 구도에서 IPTV 서비스 도입을 어떻게 기대하고 또 전망하고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동상이몽(同床異夢)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새 정부는 IPTV 도입이 수용자 선택의 기회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통신사업자는 새로운 수익 모델의 창출을 통하여 내외연적 성장을 꿈꾸고 있다. 이에 반해 방송사업자는 또 다른 신규매체 도입의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국내외(삼성, LG, 구글, 애플) 스마트TV 사업전략을 중심으로- Ⅰ. 서론Ⅱ. 스마트TV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TV의 개념2. 스마트TV의 특징3. 스마트TV의 확산과 의미 4. 스마트 TV 기술 요소5. 스마트 TV 성공을 위한 요소Ⅲ. 국내외 스마트TV의 시장 현황 및 전망 1. 국내 시장 현황 2. 외국 시장 현황 3. 향후 시장 전망Ⅳ. 국내외(삼성, LG, 구글, 애플) 스마트TV의 특징과 사업전

  • 모바일 IPTV 국내외현황과 미래전망
  • IPTV 국내외현황과 미래전망모바일 IPTV 중심으로 -Ⅰ. 서 론Ⅱ. IPTV의 개념과 등장1. IPTV의 개념2. IPTV의 등장3. IPTV의 특성1) IPTV 개념도2) IPTV 서비스 특징Ⅲ. IPTV 서비스 국내외 현황1. 해외 IPTV 서비스 현황2. 국내 IPTV 서비스 현황Ⅳ. IPTV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1. IPTV의 문제점1) 기술적 한계2) 제도적 한계2. IPTV의 개선사항1) 기술적 개선2) 제도적 개선Ⅴ. IPTV의 향후전망1. 모바일 IPTV2. IPTV와 광고의 결합3. IPTV와 사교육비 절감Ⅵ. 결 론Ⅶ.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