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TV 광고디자인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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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화장품의 정의
(2)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
(3) 화장품 TV광고를 하는 이유
2. 본론
(1) 화장품 회사의 광고 전략 비교
(2) 과거의 화장품 광고와 현재의 화장품 광고의 비교
(3) 연령층에 따른 화장품 광고 비교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화장품 시장개방이 본격화되면서 국제화, 개방시대를 맞이함
외국자본과 수입 화장품의 국내 시장 잠식이 가속화 되면서 국내 화장품 산업은 국제 경쟁력 향상이 시급한 과제로 대두


1994년 2009년
제조사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제품명 마몽드 에버그린 마몽드 토탈 솔루션 BB크림
광고 이미지 녹색의 제품으로 광고 중간 중간에 제품을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인상에 많이 남도록 하였다. 밝은 하늘색과 밝은 황토색의 제품이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보여줌으로써 시청자의 관심을 주도
광고 색감 검정, 초록 등 단색계열을 색이 많았으며 강렬한 느낌 하늘색, 살구색등 파스톤 계열의 가볍고 밝은 느낌
광고 글체
흰색 고딕체로 한글로 제품효과와 제품명을 설명하며 딱딱한 느낌
흰색 맑은 고딕체로 세계화됨에 따라 한글뿐 아니라 영어로 제품효과와 제품명을 설명하며 덜 딱딱한 느낌
모델 이영애 한가인
배경 빌딩이 많은 도시 집안 정원, 나무가 많은 밖을 보여 주면서 소비자들과 비슷한 환경을 나타냄
배경음악 경쾌한 배경음악과 성우 나레이션 밝은 느낌의 음악과 모델의 설명
소품 당시에 보기 힘든 헬리콥터, 휴대폰, 노트북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고 있다. 주인공 위주로 나오고 있다. 특별한 소품이 없으나 주인공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시청자에게 자신들이 직접적으로 체험을 하는 듯 한 느낌을 준다.
전체 느낌 총평 강렬 산뜻
참고문헌
(1) 단행본
나윤화,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서울: 미진사, 1997.
김용우 이범규, 현대 광고디자인. 서울: 고려의학, 2005.

(2) 논문 및 연구집
변윤호, 차별화 전략으로 성공한 화장품 브랜드의 디자인경영 사례분석,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원 논문, 2007.

(3) 참고 사이트
http://www.amorepacific.co.kr  
http://www.etude.co.kr 
http://www.lgcare.com 
http://www.rosee.co.kr
http://www.jk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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