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사이버사회] 인터넷과 쇼핑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들어가며
Ⅱ.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변화‧영향
1.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
2. 인터넷 쇼핑 시장 환경의 변화
3.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타 부문에 끼친 영향
Ⅲ. 설문 결과
1. 설문 결과
# 별첨자료
1. 설문 조사 결과
2. 기타의견
- 본문내용
-
2. 인터넷 쇼핑 시장 환경의 변화
1) 오픈마켓으로 수렴
(1)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04년 인터넷 쇼핑 시장 전체의 10%에 불과했던 오픈마켓의 판매비중이 2007년 들어 35%를 상회하였다.
현재는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되는 C2C 중개몰이 전체 인터넷 사이트 방문순위에서 상위 10위권에 들 정도로 인기가 있다.
(2) 개방성을 바탕으로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지닌 오픈마켓은 중소형 B2C전문몰 등을 흡수하며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되었다. 누구든지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개방성으로 인해 저가 실현, 고객증가의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었다.
(3) 에스크로 서비스와 같은 안전거래 장치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높인 것이 주효하였다. 에스크로 서비스는 취약점인 신뢰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다.
2) 인터넷 쇼핑 업체의 대형화
종합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업체 수는 감소(2001년 304개 -> 2007년 218개) 한 반면 판매액은 큰 폭으로 증가 (2001년 74억 원-> 2007년510억 원, 6년간 약 7배 증가)하여 점차 대형화되는 추세이다.
3) 온·오프라인 채널 병행과 융합
(1)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인터넷 채널 강화 : 기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 집중해온 유통기업들이 인터넷 쇼핑 시장에 진출하였다.
(2)순수 인터넷 쇼핑 업체의 오프라인 진출 : 소비자에게 오프라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