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체학] 아시아나 항공 디자인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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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의 이유
2. 기업의 소개
3. 경쟁사분석
4. 경쟁사 심층 분석
5. 디자인전략방안
6. 색채기획방안
7. 디자인 결과물
본문내용
전체적으로 grey톤의 배색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주도록 배색을 하였고, 원색적인 느낌을 머리부분에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내부 의자의 배색 또한 grey가 많이 사용되여 안정적이고 차분한 대신, 동적이고 즐거운 느낌을 반감시키고 있다.

머리 받침 수건을 포인트로 사용하였으나, 이용시 불편함이 있고, 저채도의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함으로써, 오히려 배색의 측면에서 지저분한 느낌을 준다.

- 기체의 내부 및 의자의 뼈대는 grey 컬러를 사용 - 변화를 주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배색시 참조.


Main Color : Red (열정, 활기)
White (순수함, 깨끗함, 청결함)


아시아나의 심볼컬러인 Red를 사용하여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
White는 순수하고 청결한 이미지로서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 모토인 친절함을 표현
부분적으로 골드 자수를 통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추구 및 전통적인 느낌을 강조



Sub Color : Gold (화려함, 고급스러움)
Black (단정함, 모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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