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현대카드 IMC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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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4.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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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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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기업소개 및 CEO 소개
- 기업 소개
- CEO 소개
2. 경쟁사 선정 및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 시장 환경 분석
3. 커뮤니케이션 목표 및 전략
4. IMC 캠페인과 그에 따른 성과
- 판매촉진
- 광고
- 영업형태
- 스폰서쉽 마케팅
- 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5. 결론 및 느낀점
6.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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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IMC 캠페인과 그에 따른 성과
- 판매촉진
현대카드는 약11개의 카드로 나뉘어져있는데 각각의 카드마다 그 카드에 맞는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잡고 그에 맞는 촉진전략을 펼치고 있다. 크게 상위층을 대상으로 한 The black ,The purple 카드와 일반 신용카드인 M, W, S카드, 전문화된 용도에 맞게 쓰이는 T, A, K, I, C, U 카드로 나눌 수 있는데 대표적인 5개 카드의 판매촉진은 다음과 같다.
1. The black card
신용카드로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폭넓은 수용력을 지닌 대한민국 최상류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고객으로 삼아 개성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해 가는 국내최초의 슈퍼 프리미엄 카드이며 따라서 고소득 신분계층의 상징물로 대표되는 상징적 요소와 최상류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실용적 요소를 균형 있게 결합시킨 극소수의 VIP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카드로 다른 카드와 달리 홈페이지도 따로 제작되어있고 카드의 디자인에서부터 모든 게 럭셔리이미지로 구성되어있다. 아시아나 항공 퍼스트 클래스 잔여석 무료 업그레이드 또는 비즈니스 클래스 동반자 최고 50% 할인혜택등과 특 1급호텔식사 25% 할인권 및 객실우대권과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10만원 이용권 등 고객으로 하여금 자신이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도록 만들고 있다.
2. The purple
보라색은 누구에게나 허용된 색이 아니었다는 광고 멘트답게 이 카드는 연회비 30만원의 상위 5%를 위한VIP 카드다. 최고 100만원 상당의 동남아 중국 동반자 무료 항공권 및 해외 호텔 무료 숙박권제공과 최고 3% M포인트 및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동시에 적립해준다. The black card 카드와The purple 카드는 소비자들의 소비수준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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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참고문헌 및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네이버 블로그
[서평]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新 마케팅공화국) |작성자 하현식
**광고 동영상 및 이미지
http://www.hyundaicard.com/ir/ko_new/pr/tv_list.jsp#year=2010&p=1
http://www.diodeo.com/id=rmwlhdzkem&movie=001662199&pt_code=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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