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의 윤리적 이슈
윤리성 판단 기준의 문제
광고 윤리가 훼손되는 이유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역학관계
비윤리적 광고의 분류
광고 윤리와 손익
배경
왜 온라인 광고 윤리?
우리나라의 온라인 광고 규제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배너 광고
윤리성에 어긋나는 온라인 광고 : 배치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선정적·폭력적 광고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허위·광고성 기사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미끼 광고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메일 광고
인터넷 광고 관련 소비자 태도
결론
본문내용
배경


인터넷의 기술과 방법은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그 방향과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그 뿐 아니라 인터넷의 신속성과 대대적인 전파력 등 공중에 미치는 파괴력은 과거의 어떤 매체와도 비교할 수 없다.
실효성 없이 중복규제를 일삼아 운용상의 혼란을 가중하거나, 앞서 나열한 사이버세계의 특성을 고려한 절차적 규정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온라인 광고 규제

한국 인터넷 광고 심의 기구
한국 인터넷 기업 협회 + 한국 인터넷 마케팅 협회
인터넷 광고 주체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원
사전 심의와 사후 심의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전기 통신 사업법에 의해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가 사후 심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The Study of Creative Expression which appears from Advertising by Prestige Marketing- Based on Domestic high-class Automobile Newspaper Advertising국 문 초 록소비의 80%가 20%의 상위계층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사회는 결코 바람직한 사회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런 윤리적인 문제를 떠나서 현실이 그런 방향으로 변해간다면 기업들은 당장 어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해야 할 것인

  • 현대사회와 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광고효과가 높다는 것도 기업들이 기업윤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또 하나의 이유이다. 기업의 윤리적인 행위가 기업의 이익과 연결되는 것이다. 여섯째, 앞의 이유들과 모두 관련된 것으로 기업의 목표가 바뀌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전에는 단기적 이익을 중요시했지만 새로운 사회분위기에서는 장기적인 이익극대화를 추구하는 쪽으로 기업의 목표가 바뀌면서 기업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곱째, 국내외적 기업경영 환경이 변화했기 때

  • [성상품화] 광고 속의 성 상품화 ― 섹스 어필 광고
  • 광고 또한 무분별한 성적 암시를 통해 여성을 너무나도 왜곡되게 재현하였다. - 자동차 판매 도우미 신차 발표장에는 으레 신형 자동차 마케팅 때마다 미스코리아 수준의 여성들이 초미니 스커트 차림으로 요염하게 포즈를 잡고 홍보하는 것이 거의 관례화 되어 있다. 아슬아슬한 옷차림의 여성 도우미를 이용한 홍보방식은 미녀들을 앞세워 내부적인 품질 승부보다도 외형적인 면을 강조하여 기업윤리가 의문시되기도 하였다. 여성을 홍보의 눈요기

  • 공익광고의 실태와 문제점분석을 통한 대안제시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공익광고의 이해1-1.공익광고의 개념1-2.공익광고의 역사2.공익광고의 시대별 흐름3.공익광고의 사회적인식 현황4.외국의 공익광고 사례5.공익광고의 문제점 분석6.공익광고의 활성화 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문헌Ⅰ.들어가며기업의 생산, 판매 활동을 촉진하는 마케팅 활동의 첨병으로서 광고는 제품을 팔고 브랜드를 형성하며 나아가 소비자들의 사고방식까지 바꾼다. 이러한 광고의 힘은 소비대중의 신뢰에서

  • [기업윤리] 대성쇼핑의 윤리적 이슈와 전략
  • 윤리적 책임과 자발적 책임이 있지만 이 단체의 역할이 경제적 상황과는 상관이 없으므로 경제적 책임은 없다. 또한 소비자단체의 역할을 충분히 하기위해 뒷받침되는 어떠한 보조나 기타 조건 등이 완벽하게 지원이 될 수 없다는 한계를 감안하여 본다면 소비자 단체에게 법률적 책임을 물을 수는 없을 것이다. 정부는 올바른 상행위를 위해 허위과장광고를 엄격히 제정하여 이러한 사건이 발생되지 않도록 미리미리 손을 써 두었어야함에도 불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