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의 윤리적 이슈
윤리성 판단 기준의 문제
광고 윤리가 훼손되는 이유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역학관계
비윤리적 광고의 분류
광고 윤리와 손익
배경
왜 온라인 광고 윤리?
우리나라의 온라인 광고 규제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배너 광고
윤리성에 어긋나는 온라인 광고 : 배치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선정적·폭력적 광고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허위·광고성 기사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미끼 광고
비윤리적 온라인 광고 : 메일 광고
인터넷 광고 관련 소비자 태도
결론
- 본문내용
-
배경
인터넷의 기술과 방법은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그 방향과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그 뿐 아니라 인터넷의 신속성과 대대적인 전파력 등 공중에 미치는 파괴력은 과거의 어떤 매체와도 비교할 수 없다.
실효성 없이 중복규제를 일삼아 운용상의 혼란을 가중하거나, 앞서 나열한 사이버세계의 특성을 고려한 절차적 규정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온라인 광고 규제
한국 인터넷 광고 심의 기구
한국 인터넷 기업 협회 + 한국 인터넷 마케팅 협회
인터넷 광고 주체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원
사전 심의와 사후 심의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전기 통신 사업법에 의해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가 사후 심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 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자신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 또는 조사를 한다고 가정한 후 다음과 같은 구성을 가지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 다음 동기의 이론(본능 이론, 추동 감소 이론, 욕구이론)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멘토링, 코칭, 이러닝 기법이 갖는 장단점과 각각의 단점을 해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 그러나 맞벌이 부부 증가, 핵가족화, 산업화, 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 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 그러나 맞벌이 부부 증가, 핵가족화, 산업화, 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 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담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