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할인점의 서비스및 판촉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할인점 비중 및 점유율 현황

본론 – 매장구성 및 디스플레이
PB상품 비교
부가적인 서비스
광고 및 판촉, 직원 서비스

결론 – 이슈도출 및 결론
본문내용
업체선정 당위성

유통업중에 39.2%를 차지하는 할인점 그 중에서도 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는
1,2,3위 기업을 선정하여 비교

매장구성 및 디스플레이

매장구성 및 분위기

이마트 : 노란색 계통으로 통일감과
따뜻한 느낌
매장 별 구분이 잘 되어있어
이동 용이성

홈플러스 : 빨간색을 사용하여 가시성이
좋음
천장이 높아 다소 창고의 느
낌을 줌


롯데마트 : 빨간색 계통으로 가시성이
좋음
매장 별 구분이 명확하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상품유통] 밀리오레와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한 패션쇼핑몰 조사
  • 판촉으로 고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밀리오레를 대표하는 Dancing group 이 있는가 하면(이들 Dancing 팀은 모두 40팀이며 매주 순회 공연을 한다.) N세대를 위한 연중 무휴의 이벤트 진행과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m.net 가요제, 밀리오레 펌프 챔프 경연대회, 밀리오레 댄스 경연대회 등이 열린 것도 실례라 할 수 있으며 실지로 매일 오후 7시쯤 되면 댄스 경연대회와 노래자랑이 열리고 있다 ◆ 해외광고와 홍보 및 적극적인 언론 홍보 밀리

  • [유통(유통업, 유통산업)] 유통(유통업, 유통산업)의 개념, 발전과정, 기능, 조직과 유통(유통업, 유통산업)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및 향후 유통(유통업, 유통산업)의 전망, 과제 분석
  • 비교하면서 효용성 및 편리성을 따져 그 중에 우수한 제품을 구매하는 원 스톱쇼핑에 대한 욕구가 증대하고 있는데 이러한 원 스톱쇼핑에 대한 욕구는 점포의 상품구색에 있어서의 다품종의 제품을 다량으로 동시에 진열하는 것을 필요로 하게 되어 광범위하고도 많은 제품의 취급하도록 요구하게 된다. 이처럼 상품구색사의 다양성이 소매점 유통에 있어서의 경쟁우위로 기능하게 됨에 따라서 점포의 대형화는 그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되어지며, 아

  • 중소유통업의 발전방안에 대한 고찰
  • 및 현황1. 유통업의 개념유통의 개념을 일반적으로 정의하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전함에 있어 공간적, 시간적, 소유의 효율적인 가치를 창조 부가하는 활동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제3차 유통산업근대화 기본계획』, 경제기획원, 1991, p. 3또한 유통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재화 및 서비스를 이전시키는 장소, 시간 및 소유의 효율을 창조하는 활동이다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옥선종, 김웅진, 『유통론』, 서울 : 형설

  • [경영학] 월마트의 한국 재진출 성공 전략
  • 할인점 경영, 1998ㆍ나효염,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입 전략 사례 연구: 이마트, 까르푸, 월마트의 비교 분석, 2010ㆍ라이터스 편집부, 변모하는 대형할인점, 시장점유경쟁 치열, 2005ㆍ라이터스 편집부, 월마트,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한, 유통업계 ‘큰 별’, 2005ㆍ라이터스 편집부, 세계최고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공비결, 2005참고사이트ㆍWal-Mart Stores(www.walmartstores.com)ㆍWal-Mart facts(www.walmartfacts.com)ㆍ조선일보(www.chosun.com)ㆍ매일경제(ww

  • [식품유통, 대형 슈퍼마켓 SSM] GS 슈퍼마켓 소매업태 연구
  • 및 배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나아가 인터넷의 발달로 인터넷 슈퍼마켓 또한 발달하였고 강화되고 있다.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고령화 등과 같은 환경의 변화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슈퍼마켓의 변화는 더욱 강화되거나 각 환경요인의 변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가 개발될 것이다.동등업계와의 차별화슈퍼마켓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 외에도 할인점이나 동등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