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에너지절약캠페인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 선정 및 배경
Ⅱ.
소구형태
Ⅲ.
소재 선정
Ⅳ.
기타 착안사항
Ⅴ.
Storyboard
Ⅵ.
심리학적 근거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 및 배경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난방수요의 상승으로 인한 석유에너지 사용의 급증을 우려, 절약을 유도하고자 하는 타겟 에너지원을 석유에너지로 정하였다.

1. 특성
석유에너지는 전 세계 에너지 소비의 약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비중 및 사용빈도가 높은 에너지원이다. 한국에서는 2006년 현재 석유가 1차에너지 소비의 43.6%를 차지하고 있고 최근 들어 소폭의 증감을 반복하고 있다.(그림-1) 석유에너지의 용도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전체 부문의 15% 정도의 소비량을 차지하고 있는 가정에서는 자동차연료와 난방연료가 대표적인 소비원천이다.(그림-2) 또한 석유에너지는 자동차연료처럼 수요가 빈번하고 즉시 그에 따른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다른 에너지원에 비해 사람들이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다.

(그림-1) 자원별 1차에너지 소비량 에너지절약통계 - 에너지관리공단, 2008


(그림-2) 부문별 석유소비 및 석유이용도 석유수급통계 - 한국석유공사, 2008

2. 문제점
석유에너지의 여러 가지 강점의 이면에는 편재성과 고갈성이라는 두 개의 무시할 수 없는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
2006년 말 기준 중동은 전 세계의 61.5%에 달하는 석유 매장량을 보이고 있다. 세계 석유확인 매장량(2006년末) - 대한석유협회, 2008
이러한 석유자원의 편재성은 저장, 수송 등에 비교적 많은 물류비용의 소비를 야기하고 산유국의 국지적 갈등요소로 인한 세계적 석유 수급 불안의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우리나라와 같은 비산유국은 석유수요의 전량을 수입에 의존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생산량 증감에 따른 국제유가의 변동을 뾰족한 대안 없이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입장이다.
또한 석유 자원은 매장량이 한정된 고갈성 자원이다. 2005년 British Petroleum 통계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석유의 가채년수의 추정치는 41년이다. 미개발된 유전의 발굴 가능성을 염두에 두더라도 석유 자원은 언젠가는 고갈될 것임에는 분명하다. 이러한 석유의 한정성 때문에 생산량은 제한적인데 반해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어서 이로 인한 유가상승은 현대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환경 문제도 빼놓을 수 없다. 석유는 화석에너지의 일종으로 연소과정에서 탄산가스, 아황산 등의 유해물질을 대기중으로 배출시키게 된다. 이는 대기온실가스로 작용하여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키고 인체에 흡입되어 호흡기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BC 여론 창출 전략,미디어산업,미디어산업발전방향,MBC,MBC내부적강점,MBC내부적약점,정권의언론장악,언론장악
  • 광고도 증가할 것이다. 이는 바로 방송사의 이익증가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 모바일용 MBC 영상뉴스 제작 (1) 방송 기획안 ①제목: MBC 수다쟁이 기자들②방송형식: 비공개 생방송 ③제작형식: MBC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기존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제작된다. ④주 시청층: 사회문제에 관심 많은 20대-30대 이상⑤제작부서: MBC 보도부⑥기획의도 : MBC는 최근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기술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광고업/기획/마케팅/홍보 無․限․之․愛소비자는 광고를 눈으로 보지 않습니다. 마음으로 느낍니다.소비자의 마음에 큐피트의 화살을 명중시키는 전략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우아한 언어의 마법으로타겟을 사로잡을 줄 아는 이 女子를 만나 보십시오.한 번 가본 길은 절대로 잊어버리는 법이 없는 아이 어렸을 때 자주 없어져서 엄마를 애태우던 아이가 있었습니다. 때론 극장 앞에 앉아 간판 그림에 시선을 떼지 못하기도 하고, 어스름 저녁이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획안 작성 및 교육 - 오프라인 채용시스템 교육 - 대기업과 중소기업 중 500대기업 채용광고 담당 - 온라인 채용광고(배너광고/줄광고)계약 및 섭외 - ○○○○ 취업교육관 기획 및 IT학원 마케팅제휴 섭외 - ○○○○ 기업영업본부 영업기획 담당 4) 향후 기여할 수 있는 사항맡은 바 임무에 최선과 충실을 기하는 것이 앞으로 입사할 업체에 가장 큰 공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5) 성격의 장․단점/가치관/사회봉사 등 기타사항제 성격의 장점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광고합니다. ▶1. 성장과정. 시골이지만 모든 것이 풍족했던 가정에서 태어난 저는 항상 저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신 부모님 덕분에 초등학교 시절 발레,피아노,웅변등 다양한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었으며 단 한해도 빠짐없이 학급의 임원을 맡으면서 자신감을 키워나갔습니다. 남들보다 성장이 좀 빨랐던 탓에 키도 큰편에 속해서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기죽지 않고 모든 활동에 앞장서서 참여 하였고, 남들앞에 서는 것을 좋아했던 저는

  •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기획안
  • 전략을 썼을 때, 기대효과가 크다고 본다. 기아자동차는 중국의 튜닝업체 인수를 통하여 자동차 튜닝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여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튜닝과 관련된 기술, 차량에 관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 캠페인을 벌임으로써 충성고객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위협 요인으로는 일정 수준의 기술이 유출될 수 있는 위협이 있고, 인수에 큰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