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여론 창출 전략,미디어산업,미디어산업발전방향,MBC,MBC내부적강점,MBC내부적약점,정권의언론장악,언론장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Ⅱ. 본론
1. MBC 기업 소개
2. MBC의 내부적 약점
1) 정권의 언론장악
2) 공영방송 MBC의 표류
3. MBC의 내부적 강점
1) 차별화된 기술력
2) 방송사 최초 ‘Fact Checker(팩트 체커)’ 도입
3) COP(Communication On Progress)
4. 미디어 산업 발전 방향
1) 디지털시대 도래 및 정착
2) 다매체 다채널 시대
3) 한미 FTA 문화시장개방
Ⅲ. 결론
1. 구체적인 MBC 여론 창출 전략
1) ID광고를 통한 MBC 강점 홍보
2) 시청자 사랑 환원 기부프로젝트
3) 모바일용 MBC 영상뉴스 제작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 목적
MBC는 현재 존재하는 방송 매체 중 가장 오래된 지상파 방송국이다. 이는 시청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공영 방송국으로서 다양한 뉴 미디어가 출현하기 전 까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힘 있는 미디어였다. 하지만 디지털 시대로 바뀌어감에 따라 새로운 경쟁 매체들이 생겨났고 미래에도 이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언론법이 개정 되며 종합편성 방송채널이 더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방송사 간의 경쟁심화를 보여주며 또 한 MBC가 지상파 방송국이라는 고정 브랜드 이미지로 더 이상 미래 미디어환경에서 살 아남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MBC는 타 매체, 채널과의 차별화를 위한 확 실한 채널 정체성을 구축하고 채널 충성도와 고정 시청자를 얻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 언론과 여론 MBC팀은 우선 현재 MBC의 비전 및 강점, 약점을 분석하고 미래 시대 흐름을 예측하기로 했다. 또한 이를 토대로 2015년 미래 MBC의 경쟁력 상승을 위한 브랜드 관리 및 이미지 구축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MBC 기업 소개
2010년 현재 MBC의 대표이사 사장은 김재철이다. 본사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1에 위치해있다. MBC는 1961년 창사 이래, 전국 19개 지방 계열사를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9개의 자회사를 통해 한국 방송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현재 전국 지상파 TV 채널 1개, 라디오 채널 3개, 케이블 채널 5개, 위성 채널 4개 및 DMB 채널 5개를 운영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그룹이다.
MBC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으로서 국내뿐 아니라 고품질의 우수한 콘텐츠를 해외 50여 개국에 수출함으로써 해외 시청자들로부터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많은 방송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MBC는 방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와 감동을 창조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공정성과 신뢰성, 창의성과 전문가 정신을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핵심가치를 세우고 21세기 최고 경쟁력을 갖춘 종합미디어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