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전략기획] 문화관 아이스링크장 전략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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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전략기획방향과 의의

Ⅱ. 아이스링크장 조직도

III. 아이스링크장 현황

IV. 아이스링크장 비전과 전략목표 및 세부과제 연계

V. 고객대상별 프로그램

VI. 홍보·마켓팅 추진과제

VII. 전략기획 실행시 고려사항

본문내용






I. 전략기획방향과 의의


광운대학교 문화관에 소속된 아이스링크장은 과거 아이스하키팀의 연습장의 용도를 넘어 일반 시민들이 스케이트, 아이스하키 등의 빙상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찾는 여가생활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이러한 아이스링크장의 운영목적의 전환으로 학교 재정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현재 이용객 증대를 통한 수익창출이라는 과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위와 같은 상황인식하에 아이스링크장의 비전과 전략을 설정하고, 새로운 프로그램과 상대적으로 보완·강화가 필요한 홍보·마켓팅 과제를 제시하는데 본 전략기획서는 의의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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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문화관 아이스링크장은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강습과 함께 초등학교의 체험학습 현장으로서 기능, 아이스하키 팀, 동호회 및 개인강습을 위한 연습장, 그리고 일반인들이 스케이트를 즐기기 위한 놀이공간 제공을 주요 업무로 운영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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