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무료신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택 이유
무료신문의 현황
무료신문의 문제점
무료신문의 장점
결론
본문내용
현재


대중교통인 지하철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무료신문이 2002년 5월 31일 「메트로」의 등장 이후 올해 6월 21일「데일리 줌」과 6월 28일 「스포츠 한국」이 창간을 하여 서울지역 6개, 지방지 5개를 포함한 총 11개의 무료신문이 새로운 매체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메트로가 2002년 5월 31일 등장한 이후 그동안 무료신문은 수도권 가판 판매율을 30~45%까지 떨어뜨리면서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일부 종합일간지까지 잇따라 무료신문 시장에 진출하면서 무료신문 시장에 과열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이와 같이 무료신문은 이미 고유의 독자층을 형성하고 새로운 대중지로 자리잡은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문제점


과당경쟁, 자원낭비

서울지하철 유동인구가 약 150만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평균 30만~45만부를 찍는 무료신문이
6개사라는 점은 공급과잉 상태가 벌써 심각을 보여준다


[동아일보] 독자투고 中 

아침 출근길에 지하철을 이용한다.
요즘은 안암역에 들어서기가 무섭다.
서로 다른 무료신문의 직원 3, 4명이 한꺼번에 달려
들어 자기 신문을 받아가라고 내밀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아도 바쁜 출근길에 이 아우성을 피하느라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때로는 이들이 달려드는 게
싫어 다른 지하철 입구로 돌아서 가기도 한다. 나중
에 차안에서 보면 손에 3, 4부씩 무료신문을 들고 있
는 사람들이 쉽게 눈에 띈다. 다 읽지도 않을 텐데 이
무슨 낭비인가. 보고 싶은 신문을 골라 볼 수 있도록
한곳에 비치해뒀으면 좋겠다. 공짜신문이라도 지나
친 경쟁적 배포행위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끼칠 뿐이
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산시민회관의 마케팅 전략
  • 무료 광고란을 연간 지원받아 지속적이고 폭 녋은 홍보를 하고 있다. 그 외 2005년 11월부터 실시된 부산은행과의 협력으로 은행순번대기표를 활용한 할인 쿠폰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 효과를 가지게 되었으며 이는 여러 단체들과 전략적 제휴로 서로 win-win할 수 있는, 홍보의 극대화하는 방안중 하나이다. 언론/매스컴과의 전략적 제휴국제신문『한낮의 휴 콘서트』공동주최- 월요영화감상회 및 기획공연교환 광고부산일보『부

  • [방송] 광고의 위치
  • 무료우편 프리미엄, 소비자부담 프리미엄, 환불, 유통업계쿠폰, 유통업계 가격할인, 샘플링 등이다.광고주로 신문, 잡지 등 매스미디어에 내는 광고활동을 말한다. 요즘은 옥외광고, 교통광고 등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홍보매스컴에 돈을 내고 하는 광고가 아니라 뉴스나 신문, 잡지 등에 나오는 보도기사로 자사 제품이나 회사에 관련된 내용이 유리하게 나오도록 하는 매스컴 관리업무이다. 신제품이 나오거나 이벤트 등 판촉활동을 하면 이에 대

  • [행정조사방법론] 간접구매방식에 따른 소비자 행태 조사
  • 무료배송, 저렴한 가격, 시간 절약, 상품평, 모델 착용 효과, 연예인을 이용한 광고, 경품, 샘플, 직접 구매시보다 저렴한 가격, 쿠폰 등⑤ 통제변수 : - 소비의사가 있는 상품을 간접구매로 계획 한 뒤 구입하는 경우- 이전에 구입의사가 있던 물건을 간접구매에서 혜택을 주어 구입하는 경우▶ 개념적 정의 및 조작적 정의ⓛ 개념적 정의 - 간접구매: 사이에 든 다른 것을 통하여 연결되는 구매 형태- 직접구매:명사 중간에 제삼자나 매개물 따위를

  • [언론정보학] 무가지 및 스포츠 신문과 언론(장단점 및 발전방향)
  • 신문이다.현재는 스포츠 이외에 영화연극오락예능 기사를 내용으로 하는 대중 레저 신문의 색채가 짙다. 2. 무가지(free newspaper)의 정의무가지란 대금을 받지 않고 지국에서 제공하는 신문을 말하는 용어로 쓰이기도 하며, 지하철 역에서 아침 출근길에 대량 살포되는 타블로이드판 신문을 말하기도 한다.우리나라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문을 구독했을 때, 일정기간 신문을 유가지(有價紙)로 구독할 것을 약속하고 2~5달간 무료로 신문을 제공하는

  • [매스컴] 신문시장 정상화를 위한 공배제
  • 【 03-2학기 매스컴 사회학】 2003. 11. 11신문 시장 정상화를 위한 공배제차 례1. 들어가며․․․․․․․․․․․․․․․․․․․․․․․12. 우리 나라 신문시장 현황2-1. 한국 신문 산업의 구조와 역사․․․․․․․․․․․․․․․22-2. 신문 산업의 특성과 쟁점․․․․․․․․․․․․․․․․․․43. 공배제와 공판제 논의의 시작3-1. 공배제란 무엇인가․․․․․․․․․․․․․․․․․․․․․63-2. 공배제와 공판제의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