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학] 소마미술관 마케팅 및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 박물관학 5조 소개와 역할
- 계획되었던 연구 방법
- 실제 이루어진 연구 방법
Ⅱ. 소마미술관의 마케팅 기획 부분
가. 소마미술관의 개요 및 현황
- 소마드로잉센터
- 올림픽조각공원
나. 소마미술관의 지리적 조건
다. 소마미술관 선정 이유
Ⅲ. 소마미술관의 경쟁업체
가. 한미사진미술관
나. 롯데월드민속박물관
다. 삼성어린이미술관
Ⅳ. 소마미술관의 경영분석
가. 조사 방법 및 평가 기준
나. 선정기관에 대한 평가
- 기존 문헌 연구를 통한 개발 항목들에 대한 평가 기준
Ⅴ. 앞으로의 발전 방향
Ⅵ.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소마미술관 프로젝트
2008년도 1학기 박물관학의 중간과제인 소마미술관 프로젝트의 핵심적인 포인트는 미술관의 내부적 환경요인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대한 제안과 결론 도출은 아니다. 박물관․미술관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방문 관람객의 방문 유지와 증가이다. 앞으로도 박물관을 비롯한 문화센터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기존에 설립되었던 기관시설이 생존하려면 자사의 마케팅 분석과 더불어 경쟁업체의 마케팅 분석에 의한 종합적인 정책이 나와야 할 것이다.
이번 학기 중간 과제는 이러한 현실에 맞추어진 프로젝트였다고 생각되며 더 이상 박물관이 자체적인 노력이 부재한 가운데 관객 위에 군림하는 과거의 관료적인 태도로는 생존이 불가능함을 직접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소마미술관 프로젝트는 3월 13일부터 4월24일까지 5주에 걸쳐 10회 이상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아이디어회의가 진행되었고, 인터뷰 및 설문조사는 다 같이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