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공통 |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교재 1장~4장 학습내용을 적용한 창의적인 발상 제시
- 요건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차별성, 경쟁적 우위 제시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5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
1) oo박물관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2) oo박물관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의 필요성
3) oo박물관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과정
2.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계획
1)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프로그램 개요
(1) 관람객 조사의 중요성
(2) 문화소비자
(3) 관람객 개발의 필요성
2)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위한 STP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 시장의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oo박물관 서비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7Ps
(1) Product (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5) People(사람)
(6) Process(프로세스)
(7) Physical Evidence(물리적 증거)
4) 창의적인 발상을 통한 전략
(1) 코믹 광고(만화)를 통한 마케팅
(2) 박물관 QR코드 활용 마케팅
3.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설계
1)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 적극적인 활동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차별성 - 차별화된 활동
3) 계획한 프로그램의 경쟁적 우위 - 창의적인 발상
4. oo박물관의 성공적인 서비스 마케팅 믹스 요건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본적인 마케팅 믹스는 고객과 의사소통을 하거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이 관리하는 주요 요소로서 Product(상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판촉)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은 바야흐로 마케팅 4P의 시대에서 7P의 시대로 전환하고 있다. 7P라고 한다면 추가된 3P는 왜 필요하게 되었고, 어떤 변수일까? 최적화된 4P 전략은 성공적인 서비스마케팅에 필수적이다. 그러나 서비스에 적용시에는 약간의 보완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서비스는 생산과 동시에 소비가 일어나고,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 고객이 관여하게 됨에 따라 원가측정 및 운영,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서비스는 무형적이므로 서비스 제공자들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경험하기 전에 유형적으
- 참고문헌
-
이보아, 박물관학 개론, 김영사, 2000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제 4판), 학현사, 2010
이보아, 성공한 박물관 성공한 마케팅, 역사넷, 2003
보니타 M 콜브, 문화예술기관의 마케팅, 김영사, 2004
한국문화관광정책개발, 박물관·미술관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 2002
강기두,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인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1997
송종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 좋은 내용 이었습니다.
- dangerm***
(2014.04.08 15:34:07)
- 서비스기업. 서비스믹스관리방안 계획 설계
- essenti***
(2013.10.04 13:5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